대전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사업보고대회 개최
대전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사업보고대회 개최
  • 정태경 기자
  • 승인 2023.12.12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활동 정리 및 성과 공유, 2024년 사업 방향 정립
대전시청사전경
대전시청사전경

대전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12일 오후 3시 청소년위캔센터에서 ‘2023년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사업보고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사업보고대회는 대전시, 대전시교육청, 유관 경찰서 관계자, 아동·청소년 유관 기관장과 실무자, 청소년과 멘토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센터에서 진행한 사업을 환류하고 직원들의 노고를 격려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주요 내용은 모범 청소년 표창 및 종사자 표창, 청소년 공연, 2023년 학교 밖 청소년 지원사업 성과 보고, 청소년 인터뷰 영상 시청 등 한해 활동과 성과를 돌아보고 내년도 사업 방향을 정립하는 시간으로 꾸며졌다.

임양혁 대전시 여성가족청소년과장은 “대전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가 체계적이고 내실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학교 밖 청소년들이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었다”라면서 “학교밖청소년들이 꿈과 개성을 잃지 않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학교 밖 청소년을 지원하는 대전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9세부터 24세까지 학업 중단 및 미취학 청소년들을 위한 상담 지원, 교육지원, 자립 지원, 자기 계발, 건강검진, 급식 지원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대전시 특화사업으로 교통비, 문화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는 꿈키움 수당을 지원하고 있다.

대전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서비스 지원을 희망하는 청소년은 대전시 꿈드림, 서구 꿈드림, 유성구 꿈드림으로 문의하면 된다.

taegyeong3975@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