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진공, 한국감사인대회서 2년 연속 수상…3관왕
중진공, 한국감사인대회서 2년 연속 수상…3관왕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12.08 0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전략혁신 최우수기관상, 내부감사 혁신상, 자랑스러운 감사인상 수상
박정열 상임감사가 최근 한국감사인대회서 수상 후 기념 촬영하는 모습. [사진=중진공]
박정열 상임감사가 최근 한국감사인대회서 수상 후 기념 촬영하는 모습. [사진=중진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8일 한국감사협회가 주관하는 '2023 한국감사인대회'에서 전략혁신 부문 등 3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감사협회는 감사품질 제고, 청렴윤리 문화 확립, 사회적 가치 실현 등에 기여한 기관과 감사인을 선정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중진공은 전날 열린 대회에서 △기관대상 전략혁신 부문 △내부감사혁신상 감사(위원)부문 △자랑스러운 감사인상(실무자) 등 3개 부문에서 모두 수상했다. 지난해 청념윤리 부문 대상에 이어 2년 연속 수상이다.

내부감사혁신상 감사(위원) 부문의 경우 박정열 중진공 상임감사가 내부 감사 발전을 위한 공로를 인정 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최광호 감사실시팀장은 자랑스러운 감사인(실무자)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박정열 상임감사는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 여건에 따라 다양한 내부 감사 기법을 도입하고 분야별 우수 인력을 유입하는 등 노력의 결실을 맺은 것 같아 기쁘다"며 "향후에도 끊임없는 감사 전략혁신을 바탕으로 국민에게 높은 신뢰를 받는 기관이 되도록 경주하겠다"고 말했다.

thkim7360@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