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통합보고서, 세계 최대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경연 '대상'
KT&G 통합보고서, 세계 최대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경연 '대상'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3.12.04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 최고등급
2023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에서 최고등급인 대상을 받은 '2022 KT&G 통합보고서' [제공=KT&G]
2023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에서 최고등급인 대상을 받은 '2022 KT&G 통합보고서' [제공=KT&G]

KT&G(케이티앤지)의 ‘2022 KT&G 통합보고서’가 2023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Spotlight Awards)에서 최고등급인 대상(Platinum)을 수상했다.

4일 KT&G에 따르면, LACP 스포트라이트 어워즈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 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이 주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경연대회다. 매년 전 세계 다양한 기업에서 제출되는 경영보고서·간행물·사보 등 다양한 제작물을 대상으로 시상을 하고 있다.

올해는 전 세계 12개국에서 역대 가장 많은 500여개의 작품이 출품됐다. 그 결과 ‘2022 KT&G 통합보고서’가 내용(Narrative Quality), 디자인(Visual Quality), 명확성(Clarity) 등 총 6개의 평가항목 중 5개 항목에서 만점을 획득해 ‘통합보고서(Integrated Report)’ 부문 대상(Platinum)을 수상했다.

KT&G 통합보고서는 KT&G가 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을 위해 매년 발간하고 있는 경영 전략 및 활동 성과 보고서다. 

KT&G 관계자는 “지속가능경영 의지와 투명하고 정확한 ESG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KT&G는 2007년부터 보고서를 공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지속 고도화하고 대외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해 국내외 이해관계자들에게 더욱 신뢰받는 기업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