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2023년 양주시 여성폭력 추방 및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성료
양주시, ‘2023년 양주시 여성폭력 추방 및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성료
  • 최정규 기자
  • 승인 2023.12.04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양주시가 지난 1일 여성 폭력추방 주간을 맞아 ‘2023년 양주시 여성폭력 추방 및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을 개최했다고 4일 밝혔다. 

‘여성 및 아동 폭력 근절’을 주제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양주시 아동·여성 보호 지역연대, 양주경찰서, 양주시 가정폭력상담소, 양주시 가족센터, 경기 양주아동보호전문기관, 불법 촬영 시민감시단 등 25여 명이 함께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관내 덕정역 일원에서 시민들에게 여성 폭력 근절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는 동시에 안전한 지역사회를 조성하자는 메시지를 전하는 등 디지털 성범죄, 데이트 폭력, 스토킹 범죄 등 최근 여성을 대상으로 한 심각한 수준의 범죄와 성폭력·가정폭력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여성, 아동 등 약자에 대한 폭력 근절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과 인식을 고취시켰다. 

황은근 복지문화국장은 “일상에서 다양하고 복합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여성과 아동에 대한 폭력을 남의 일이 아닌 우리 모두의 일로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아동과 여성 폭력추방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홍보 및 예방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여성 폭력추방 주간은 2019년 ‘여성폭력방지기본법’ 시행을 계기로 여성 폭력 없는 사회를 위한 사회적 관심을 고취시키고자 성폭력·가정폭력 추방 주간을 통합해 운영하고 있다. 

[신아일보] 최정규 기자

cjk209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