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I그룹-한국외대, 글로벌 인재 양성위해 업무협약 체결
KBI그룹-한국외대, 글로벌 인재 양성위해 업무협약 체결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12.04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 역량 강화 지원 체계 확립, 채용연계형 표준현장실습프로그램 운영
박한상 KBI그룹 부회장(왼쪽 4번째)과 박정운 한국외국어대학교 총장(왼쪽 5번째)이 최근 한국외국어대학교 서울캠퍼스 대학본부 2층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하는 모습. [사진=KBI그룹]
박한상 KBI그룹 부회장(왼쪽 4번째)과 박정운 한국외국어대학교 총장(왼쪽 5번째)이 최근 한국외국어대학교 서울캠퍼스 대학본부 2층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하는 모습. [사진=KBI그룹]

KBI그룹은 4일 글로벌 인재 양성을 통한 인력 확보를 위해 한국외국어대학교와 손잡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최근 한국외국어대학교 서울캠퍼스 대학본부 2층에서 열린 협약식에 KBI그룹측에서 △박한상 KBI그룹 부회장 △경영전략실 정준교 이사 △박후언 인사기획팀장 △고경민 과장 △김범석 홍보팀장이 방문하고 한국외국어대학교측 △박정운 한국외국어대학교 총장 △장태엽 재무·대외부총장 △윤성우 교무처장 △김민정 서울캠퍼스 학생·인재개발처장 △이용웅 사업지원처장이 맞이했다.

양측은 글로벌 특화 인력 채용을 활성화하고 글로벌 역량 강화 지원 체계를 확립해 채용연계형 표준현장실습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KBI그룹은 채용연계형 표준현장실습프로그램을 통해 한국외국어대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현장 실무 체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적정 인원을 정규직으로 채용하기 위해 외국어전공자 공개 채용 트랙을 시행한다. 

또한 KBI그룹 탐방프로그램인 '글로벌기업서포터즈'를 운영한다. 학생이 KBI그룹 계열사를 방문해 채용 및 해외사업 현황, 현직자 인터뷰 등의 프로그램을 들으며 직무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다.

표준현장실습프로그램을 이수한 학생은 실제 업무에서 경험할 수 있는 실무능력을 쌓고 향후 별도의 채용전형을 통해 채용 우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향후 KBI그룹은 별도 채용 전형을 운영해 우선 채용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해외 사업에 주력 중인 각 계열사가 필요로 하는 글로벌 역량의 우수 인재를 확보하고 그룹 전체적으로 임직원의 글로벌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박한상 KBI그룹 부회장은 "이번 협약이 KBI그룹과 한국외국어대학교와의 협력을 더욱 지속, 강화해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KBI그룹이 글로벌 기업으로서 성장해 나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박정운 한국외국어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서 한국외국어대학교의 강점인 외국어·글로벌 분야 인재가 자동차부품, 소재·산업재 등 다양한 분야에서 빼어난 역량을 발휘하길 기대한다"며 "한국외국어대학교가 보유하고 있는 글로벌 지역학 자산을 KBI그룹과 공유해 양 기관이 디지털 대전환 시대에 세계시장을 선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thkim736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