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 '트윈프레셔 IH압력밥솥', 누적판매 250만대 돌파
쿠쿠 '트윈프레셔 IH압력밥솥', 누적판매 250만대 돌파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12.01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평균 판매 81% 성장, '초고압‧무압' 취사 가능…맛‧찰기 선택 가능
트윈프레셔 IH압력밥솥. [사진=쿠쿠전자]
트윈프레셔 IH압력밥솥. [사진=쿠쿠전자]

쿠쿠전자는 1일 트윈프레셔 IH압력밥솥 제품군이 출시 7년만에 누적 판매량 250만대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트윈프레셔 IH압력밥솥은 지난 2017년 9월 시장에 첫 선을 보였다. 트윈프레셔 기능은 쿠쿠전자가 국내 최초로 개발했다. '이중 모션 밸브'를 통해 한 대의 밥솥에서 초고압(2기압)과 부드러운 IH 무압 취사를 통해 취향에 맞춘 밥맛과 찰기까지 조절한다. 초고압 취사로는 찰기 있고 쫀득한 밥을, 무압 취사로는 촉촉하면서도 고슬고슬한 밥을 만들 수 있다. 특히 무압 취사 중에는 밥솥 뚜껑을 열고 자유롭게 요리할 수 있는 '오픈쿠킹' 기능을 지원해 나물밥 등 번거로웠던 요리도 손쉽게 완성한다.

다양한 기능을 가진 트윈프레셔 IH압력밥솥은 출시 이후 인기가 꾸준히 상승했다. 본격적으로 판매를 진행한 2018년 이후 지난해까지 연평균 81% 성장했다. 지난 10월에는 트윈프레셔 IH압력밥솥 제품군 누적 판매량이 250만대를 돌파했다. 높은 인기에 힘입어 쿠쿠전자는 △당질을 저감하면서도 맛있는 밥맛을 유지하는 '트윈프레셔 저당 밥솥' △합리적 가격을 가진 '트윈프레셔 더 라이트' △1~2인 가구를 위한 초소형 프리미엄 밥솥 '트윈프레셔 쁘띠'를 잇따라 출시하며 라인업을 다각화했다.

트윈프레셔 라인업 중 지난해 8월 출시한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모델은 출시 이후 올해 10월까지 월평균 약 40% 판매가 늘었다. 해당 모델은 신기술인 '사일런트 압력 시스템'을 적용했다. 기존 모델보다 획기적으로 줄인 소음 수준과 완성도 높은 디자인을 통해 최근 불경기에도 불구하고 의미 있는 성장세를 기록했다. 최근에는 이런 인기에 힘입어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오브제와 트윈프레셔 마스터셰프 사일런스 프로를 출시하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사일런트 압력 시스템'은 기존 전기압력밭솥이 외부로 돌출된 압력추 하중으로 취사 중 발생한 압력을 제어하던 방식을 발전시켰다. 쿠쿠전자가 마스터셰프 사일런스를 통해 업계 최초로 선보인 기술이다. 돌출형 압력추 대신 매립된 증기 배출 통로에 '신개념 실린더 압력 제어 기술'을 도입했다. 뚜껑 부분에는 '사일런트 스팀 실드'가 더해져 취사 중 발생하는 소음을 크게 낮췄다. 

이를 통해 마스터셰프 사일런스에서 내는 소음은 속삭이는 소리 정도인 36.9dB(데시벨)에 불과하다. 돌출형 압력추가 장착된 기존 압력밥솥의 취사 시 소음은 승용차 소음 수준인 평균 61dB이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국내 최초로 초고압과 무압을 선택해 취사할 수 있는 트윈프레셔 기술을 탑재한 트윈프레셔 모델군이 출시 7년만에 누적 판매량 250만대를 기록하는 등 프리미엄 밥솥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쿠쿠전자가 보유하고 있는 기술력을 탑재한 신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출시해 더욱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thkim736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