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공립박물관 6개관, '음악과 연극이 있는 박물관의 오후' 성료
영월군 공립박물관 6개관, '음악과 연극이 있는 박물관의 오후' 성료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3.11.28 12: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 영월군 동굴생태관 (사진=영월군 제공)
강원 영월군 동굴생태관에서 '음악과 연극이 있는 박물관의 오후' 진행 (사진=영월군 제공)

강원 영월군 공립박물관 6개관에서 올해 5월부터 10월까지, 매주 일요일 오후 2시마다 진행됐던 '음악과 연극이 있는 박물관의 오후'가 관람객의 큰 호응을 얻으며 종료됐다.

공립박물관 '문화가 있는 날' 행사의 일원인 이 프로그램은 영월군과 관내에서 활동하는 청년 문화예술활동 단체인 살롱더스트링과 문화기획소 곳간이 협업하여 관람객의 참여형 전시 관람을 이끌어 내는 창작 연극, 음악 공연이다.

강원 영월군 라디오스타박물관 (사진=영월군 제공)
강원 영월군 라디오스타박물관에서 '음악과 연극이 있는 박물관의 오후' 진행 (사진=영월군 제공)

매주 일요일 공립박물관 찾아가면 즐길 수 있는 공연이 있어 박물관 방문 만족도가 높았다는 관람객들의 반응은 올해 공립박물관 공연 프로그램의 긍정적인 평가를 보여준다.

강원 영월군 '젊은달 Y파크' (사진=영월군 제공)
강원 영월군 젊은달 Y파크에서 '음악과 연극이 있는 박물관의 오후' 진행 (사진=영월군 제공)

5월 영월동굴생태관 아동극 뮤지컬을 시작으로 10월 젊은달 Y파크의 젊은밴드 콘서트로 종료된 모든 공연은 남녀노소가 함께 어울려 즐길 수 있는 콘텐츠여서 관람객들의 만족도가 더욱 높았던 것으로 확인된다.

프로그램에 대한 관람객들의 만족도 설문 분석 결과 96%가 만족했으며, 만족 사항으로는 공연내용과 장소가 76%로 과반수를 차지하였고, 프로그램을 타인에게 추천할 의향이 94%가 그렇다고 응답하였다.

강원 영월군 '장릉' (사진=영월군 제공)
강원 영월군 장릉에서 '음악과 연극이 있는 박물관의 오후' 진행 (사진=영월군 제공)

이번 사업을 추진한 영월군 문화관광체육과에서는 “박물관의 전문적인 전시, 교육 기능뿐만 아니라 관람객에게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여 2024년도에도 박물관고을특구 명성을 이어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