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본, 아동학대 예방 유공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순수본, 아동학대 예방 유공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11.26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수본 이진영 대표(우)가 유공자 포상을 받고 있다. [제공=본아이에프]

 

베이비본죽을 운영하는 순수본이 아동학대 예방 사업 및 사회적 인식 제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아동학대 예방 유공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상은 사회공헌 활동으로 국내 아동 권리 증진에 앞선 점을 높이 평가받은 결과로, 아동학대 예방의 날에 앞서 지난 17일 서울 마포구에서 열린 ‘제17회 아동학대 예방의 날 기념식’ 행사 중 이뤄졌다.

순수본은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아동학대 예방의 날과 아동학대예방주간 홍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포장 내 삽지, 홈페이지 팝업 화면 등으로 아동학대의 정의와 징계권 폐지, 긍정양육 지침 등을 고객에게 알려왔으며, 매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긍정양육과 연계한 참여형 이벤트를 진행함으로써 고객의 적극적인 실천을 독려하는 중이다.

올해 5월에는 보건복지부, 아동권리보장원과 함께 긍정양육 문화 확산 및 아동학대 예방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바람직한 양육 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뿐만 아니라 건강 양육에 대한 이해를 돕고자 본그룹 사회공헌 애뉴얼 리포트에 긍정양육 129원칙 정보를 싣고, 전국 2000여 개 프랜차이즈 본아이에프 가맹점에 배포한 바 있다.

순수본 관계자는 “모든 아이들이 건강하고 행복하게 자랄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지속적으로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아동학대 예방 유공 표창을 수상하게 돼 의미가 깊다”며 “순수본은 앞으로도 아동복지의 사각지대를 해소할 수 있도록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