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이공원부터 마운틴뷰까지...바른치킨, 상권 맞춤형 특화매장 집중
놀이공원부터 마운틴뷰까지...바른치킨, 상권 맞춤형 특화매장 집중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11.25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바른치킨이 상권 맞춤형 ‘특화매장’을 잇따라 열고 있다. 놀이공원부터 한강공원, 마운틴뷰가 돋보이는 북한산까지 특수상권에 맞춰 콘셉트부터 메뉴까지 기존과 차별화된 매장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이 보다 다양한 외식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고 있다.

이렇게 특화매장에 주력하는 무엇일까. 이미 치킨 프랜차이즈 업계는 포화상태에 이른 만큼 우후죽순으로 가맹점 수를 늘리기보다 소비자들이 자발적으로 찾아올 수 있는 요소를 오프라인에 접목한 특화매장에 집중하기로 했다는 것이 업체측 설명이다.

바른치킨 서울랜드 로봇점 전경 [제공=바른치킨]

바른치킨은 지난 4월 경기 과천시에 위치한 서울랜드에 로봇매장을 오픈, 특화매장의 포문을 열었다. ‘서울랜드 로봇점’ 내·외부는 기존의 브랜드가 가진 색감에서 벗어나 파스텔톤의 연핑크를 포인트 컬러로 주었으며 놀이공원이라는 특수성을 반영한 아기자기한 인테리어로 화사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메뉴도 놀이공원을 찾는 방문객들을 위한 맞춤 패키지 메뉴 ‘피크닉팩’으로 일반매장과 차별점을 뒀다. 피크닉팩은 치킨팩, 패밀리팩, 키즈팩 총 세가지로 구성돼 있으며 혼자 온 사람부터 가족, 어린 아이들까지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전용 메뉴로 해당 매장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바른치킨 한강 르세상스 망원 로봇점 내부 [ 제공=바른치킨 ]

한강상권을 겨냥한 ‘한강 르네상스 망원 로봇점’이 있다. 한강공원을 앞에 두고 있는 만큼 텐트족이나 피크닉족을 위한 싱글치킨 등의 맞춤 메뉴가 존재한다. 매장은 나들이객이 주된 고객층이라는 점을 반영해 배달이나 방문포장에 특화된 구조지만, 바테이블을 통해 홀에서도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 한강뷰를 즐길 수 있는 야장도 마련돼 있다.

바른치킨 북한산 로봇점 모습 [제공=바른치킨]

산과 강을 바라보며 치킨을 먹을 수 있는 매장도 있다. ‘바른치킨 북한산 로봇점’은 교외로 나가지 않고도 눈앞에서 북한산의 절경을 즐길 수 있는 입지적인 특성을 십분 활용한 넓고 쾌적한 공간을 갖추고 있다.

1~2층 통합 70평에 달하는 대규모 단독 건물에 입점해 있으며 1층에서는 야외테라스에서 산의 공기를 맡으며 여유로운 식사가 가능하다. 2층 창가 자리는 탁 트인 넓은 통유리창으로 웅장한 북한산 풍경을 바라보며 동시에 한 주간의 피로를 풀고 재충전할 수 있는 힐링 공간이 되어 준다.

더욱 주목할 만한 점은 세 매장 모두 ‘바른봇’이라 불리는 치킨로봇이 들어선 로봇매장(바른봇스토어)이라는 것이다. 특별한 공간 속에서 조리로봇이 치킨을 튀겨주는 이색적인 광경까지 무료로 관람할 수 있는 셈이다. 음식을 기다리는 시간이 지루할 틈 없이 조리하는 로봇의 퍼포먼스가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으며 다시 발걸음을 하게 만드는 이유가 되기도 한다.

한편, 치킨 프랜차이즈 바른치킨은 특화매장을 열기 적합한 상권을 지속적으로 물색하고 있다. 수도권을 중심으로 주요 도시의 번화가부터 특수상권까지 주변 상권 분석을 통한 전략적인 위치에 로봇매장을 기반으로 한 맞춤형 매장 출점을 준비하고 있다.

                                               

adevent@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