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초저가 상생형 PB ’리얼프라이스’ 확대한다
GS리테일, 초저가 상생형 PB ’리얼프라이스’ 확대한다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11.26 11: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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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30% 저렴한 가격과 우수한 품질로
GS더플레시가 초저가 상생형 PB 리얼플라이스 상품을 확대한다. [제공=GS리테일]

 

슈퍼마켓의 초저가 PB 상품들이 고물가 시대에 큰 인기를 얻으며 장바구니를 채우고 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초저가 상생형 PB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적극 확대하며 물가안정 플랫폼 역할을 하기 위해 총력을 기울인다.

리얼프라이스는 2017년부터 GS더프레시가 우수 중소기업과 손잡고 생산업체의 이름을 상품 정면에 함께 표기해 상생 브랜드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초저가 PB다.

GS더프레시는 우수한 상품력을 가지고 있지만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있는 중소 업체를 적극 발굴해 이들 상품을 일반 상품보다 20%~30% 저렴한 수준의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다.

리얼프라이스는 2017년 론칭 초기 21개업체 35개 상품으로 시작해, △’22년말 128개 업체 195개 상품 △’23년 10월말 152개 업체 240개 상품으로 확대됐고, 올해 10월말까지의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38.8% 증가했다.

GS더프레시가 강소기업 상품의 판로 확대 창구로 널리 알려지며 제조사들로부터 리얼프라이스 상품 관련 입점 문의도 폭증하고 있다.

곽용구 GS리테일 슈퍼MD부문장(상무)은 “GS더프레시의 리얼프라이스가 우유, 콩나물 등 장보기 소비와 가장 밀접한 상품들을 중심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으며 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있다”며, “GS리테일이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더욱 다양한 영역으로 확대해 물가 안정 플랫폼의 역할을 하고자 한다”고 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