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러스테이, 홈노크 업데이트…부동산 자산 관리 강화
트러스테이, 홈노크 업데이트…부동산 자산 관리 강화
  • 서종규 기자
  • 승인 2023.11.20 1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세 변동 추이·실거래가 순위 정보 등 제공
홈노크 부동산 자산관리 기능 강화 관련 이미지. (자료=트러스테이)

야놀자클라우드는 KT에스테이트와 공동 투자한 합작사 '트러스테이'가 프롭테크 플랫폼 '홈노크' 서비스를 업데이트했다고 20일 밝혔다.

홈노크는 주거용 부동산 임대와 자산관리를 지원하는 프롭테크 플랫폼이다. 실제 부동산 보유자의 정보를 기반으로 한 현재 자산 가치와 주변 시세 확인 기능을 제공하고 세금 계산과 정책 등 부동산 정보를 실시간으로 안내한다.

트러스테이는 부동산 보유자가 필요로 하는 개인 자산의 실제 가치 분석과 향상에 초점을 맞춰 이번 업데이트를 단행했다. 부동산 매입가와 부대 비용을 기준으로 투자 수익률 정보를 제공하는 '내 자산 상세' 기능을 추가했다. 보유 중인 자산에 대한 시세 변동 추이를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고 동일 면적 평균 시세와 비교할 수 있다.

또 법정동 내 아파트 실거래가 순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구축했고 현 자산과 관심 부동산 간 시세 차이와 예상 차익 등을 비교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김정윤 트러스테이 대표는 "부동산 보유자의 관점에서 효율적인 정보 확인 및 자산 관리 기능을 지속해서 고도화하고 부동산 관리가 복잡하고 번거롭다는 통념을 깨고 있다"며 "프롭테크 선도 기업으로서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와 혁신적 기술을 바탕으로 시장의 다양한 수요를 맞추는 플랫폼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seojk052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