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현 "수험생들, 마음껏 실력 발휘하길"
김기현 "수험생들, 마음껏 실력 발휘하길"
  • 강민정 기자
  • 승인 2023.11.16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찬란하게 빛날 인생의 새로운 출발점 될 것이라 확신"
"수험생들, 정말 고생 많았다… 후회 남지 않는 하루 되길"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14일 경북 구미시 상모동 박정희대통령 역사자료관에서 열린 '박정희 대통령 탄신 106돌 문화행사'를 찾아 환영사를 듣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지난 14일 경북 구미시 상모동 박정희대통령 역사자료관에서 열린 '박정희 대통령 탄신 106돌 문화행사'를 찾아 환영사를 듣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가 15일 "비록 내일의 수능을 바라보며 오랜 시간 달려왔지만, 내일은 찬란하게 빛날 여러분 인생의 새로운 출발점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며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들을 응원했다.

김 대표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각자가 놓인 상황과 처지는 다르지만 그간 흘린 땀방울이 무엇과도 바꿀 수 없을만큼 소중하다는 사실은 똑같을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지금까지 최선을 다해 달려온 수험생 여러분께 정말 고생 많으셨다는 말씀을 드린다"며 "함께 마음 졸이며 인내의 시간을 보낸 학부모님들과 수험생 가족, 선생님들께도 감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간 준비해온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마음껏 실력을 발휘하고, 후회가 남지 않는 하루가 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고 강조했다.

김 대표는 '맑은 웃음 머금은 네가 있었음 좋겠다'라는 나태주 시인의 시구를 인용하며 수험생의 기운을 북돋았다.

mj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