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역전할머니맥주와 미성년 음주예방 ‘귀하신분’ 캠페인
오비맥주, 역전할머니맥주와 미성년 음주예방 ‘귀하신분’ 캠페인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11.08 1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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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월 16일까지 역전할머니맥주 전국 300여개 매장서
오비맥주가 역전할머니맥주와 함께 귀하신분 캠페인을 진행한다. [제공=오비맥주]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음주폐혜예방의 달 11월을 맞아 살얼음생맥주 전문 프랜차이즈 주점 ‘역전할머니맥주’와 함께 미성년 음주예방을 위한 '귀하신분'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귀하신분’ 캠페인은 미성년자의 주류 구매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주류 판매자가 구매자의 신분증을 더욱 철저히 확인하게 하는 오비맥주의 건전음주 문화 조성 활동이다. 귀한 사람을 뜻하는 ‘귀하신 분’과 ‘귀하의 신분’을 확인한다는 두 가지 의미를 캠페인명에 재치 있게 담았다.

올해는 오비맥주와 역전할머니맥주가 함께 전국 역전할머니맥주 300여개점에서 11월 16일까지 귀하신분 캠페인을 전개한다. 특히 대학수학능력시험이 끝난 후 해방감에 젖은 고3 수험생들이 음주 등 일탈 행위를 방지하기 위해서다.

캠페인 기간 역전할머니맥주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은 매장 내 홍보물의 QR코드를 통해 온라인 퀴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간단한 건전음주 퀴즈를 풀고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총 404명에게 에어팟 맥스, LG 시네빔, 갤럭시 워치, 코닥 미니샷, 할맥 레디백, 올리브영 상품권, 스타벅스 커피쿠폰 등을 증정한다.

오비맥주 법무정책홍보 부문 구자범 수석부사장은 “주류 선도기업으로서 알코올의 오남용을 막기 위해 연중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귀하신분 캠페인이 주류 판매자와 소비자들의 미성년 음주 예방 인식을 제고하고 미성년의 주류 접근성을 낮추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adevent@shinailbo.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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