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행안부 2024년 지방소멸대응기금 평가 ‘우수등급’ 선정
밀양시, 행안부 2024년 지방소멸대응기금 평가 ‘우수등급’ 선정
  • 박재영 기자
  • 승인 2023.11.07 0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비 205억 원 확보…영남권 허브도시로 도약하기 위한 성장동력사업 지속 추진
사진 밀양시청 청사전경
사진 밀양시청 청사전경

경남 밀양시가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 2024년 지방소멸대응기금 기초지원계정 평가 최종심의에서 경남도내 11개 지자체 중 유일하게 우수등급인 A등급에 선정되어 사업비 112억 원을 확보했다고 6일 밝혔다.

이와 함께 경남도 광역지원계정 93억 원을 함께 확보해 총 205억 원을 지역 경쟁력 강화와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분야별 사업 추진에 활용할 전망이다.

시는 행정안전부에서 제시한 사업 투자방향에 맞춰 ‘지역 활성화를 위한 분야별 거점 확보’라는 맞춤형 투자전략을 수립하고 현장방문 및 대면평가 등 사업절차에 적극 대응했다.

그 결과 경남·경북 26개 시‧군 간에 진행된 최종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

이와 함께 시는 지방소멸대응기금 집행실적이 저조하다는 전국적 분위기 속에서도 전국 최고 수준인 95.8% 사업비 집행률을 달성하며 사업의 추진 속도를 내고 있는 만큼 기금 사업에 경쟁력을 지속 확보해 사업 추진에 계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전망이다.

박일호 시장은 “밀양시가 지난해에 이어 우수한 평가결과를 확보한 것은 분야별 핵심 성장동력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되면서 지속가능한 도시 경쟁력을 갖춰가고 있다는 정부 평가로 생각된다”면서 “앞으로도 정주여건 개선, 생활인구 확대 등 분야별 핵심사업을 지속 추진해 인구감소지역에서 가장 먼저 벗어나는 도시가 되기 위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신아일보] 박재영 기자

pjyoung007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