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군민의 날 기념식 개최
울릉군, 군민의 날 기념식 개최
  • 배달형 기자
  • 승인 2023.10.25 16: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민 화합으로 울릉의 더 큰 번영 이룩
 

경북 울릉군은 25일 오후 개척 141년, 설군 123년을 맞이하여 울릉인의 긍지와 자부심을 드높이기 위해 ‘2023년 울릉군민의 날’기념행사를 울릉 한마음회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식전에 울릉공항 개항과 100만 관광시대를 선도할 울릉군의 새로운 정체성을 담은 NEW 도시브랜드‘에메랄드 울릉’을 군민들께 선보였으며, 이어 시상식(울릉군민상, 명예군민 등), 기념사, 축하, 군정홍보 영상, 그리고 이철우 경북도지사, 김병욱 국회의원, 이강덕 포항시장의 축하 영상 소개 순으로 행사가 진행되었다.

군민의 이름으로 수여되는 뜻깊은 울릉군민상은 개인 부문에 근면성실로 저동항의 청정환경 조성에 노력해 준 김성혜씨가 단체 부문에 슬로푸드 맛의 방재 등재, 지역 특화 레시피 보급 등으로 지역 농업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국제슬로푸드 한국협회 울릉지부가 수상을 했으며 길종성 (사)영토지킴이 독도사랑회 중앙회장, 원용석 (사)독도사랑운동본부 총재가 울릉도‧독도 영유권 강화와 지역사회를 위한 기부 및 사회공헌 활동 등으로 지역 발전 및 대내외에 울릉군을 널리 홍보해서 명예군민증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밖에 김균동 서면파출소 부소장, 김희원 북면파출소 경사가 현포 산사태와 거북바위 붕괴 시 신속하게 대처해 군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준 공로를 인정받아 울릉군수로부터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기념사에서 “우리 선조들이 척박했던 이 섬을 개척하여 아름답고 풍요로운 울릉의 터전을 만들어 주었는데 지금이 미래 100년을 위한 기틀을 다져야 되는 중차대한 시기이다”라며“관광과 농‧어가의 소득이 증가하여 자영업이 흥하고 일자리가 넘쳐나며 교육‧복지가 으뜸가는 울릉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군민 모두가 합심해 울릉의 더 큰 번영을 함께 이뤄내자”고 전했다.

[신아일보]울릉/배달형 기자

bdh25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