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한전 강원본부, 효율적 전력공급 위한 업무협약 체결
원주시-한전 강원본부, 효율적 전력공급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김정호 기자
  • 승인 2023.10.18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시는 시에서 수립 중인 도시기본계획(2040년, 인구 43만8000명 목표)과 첨단산업 유치를 위한 안정적인 기반을 마련하고자 한국전력공사 강원본부(이하 한전)와 효율적인 전력공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18일 시청 7층 투자상담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원강수 시장, 황인목 강원본부장 등 원주시와 한전 주요 관계자가 참석하였다.

이날 시와 한전은 △2040 도시기본계획과 전력수급계획의 연계 △원주시 전력 공급 현황 및 적기 보강 방안 △원활한 전력 공급을 위한 양자 간의 업무협의 등을 중점적으로 논의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시는 지역의 첨단 산업발전을 위한 각종 경제활성화 계획 등에 대해 한전과 소통하고, 이와 관련한 각종 행정적 지원을 적극 제공하기로 했다.

한전은 시의 산업단지 개발, 4차산업혁명 첨단기업 유치 등을 위한 전력 공급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고, 전력 시설과 관련한 각종 정보 및 계획 등을 원주시와 상시 공유하며 필요시 협의하기로 했다.

원강수 시장은 “원주시에 산업단지를 조성하고 차세대 첨단기업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차질 없는 전력공급이 무엇보다 필수적”이라며, “이번에 구축된 한전과의 협력망을 유기적으로 잘 운영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jh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