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광주시민과 함께하는 신통능통 페스티벌’ 개최
‘제1회 광주시민과 함께하는 신통능통 페스티벌’ 개최
  • 박광만 기자
  • 승인 2023.10.17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 신현상인회·광명상인회 공동 개최
(사진=광주시 신현상인회)
(사진=광주시 신현상인회)

경기도 광주시 신현상인회와 광명상인회는 지난 14일 광명초등학교에서 공동으로 ‘제1회 광주시민과 함께하는 신통능통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현동 일대에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가 필요하다는 두 상인회의 공감대가 형성돼 추진됐다.

행사에는 방세환 시장을 비롯한 도‧시의원 등이 참석했으며 지역주민과 소상공인뿐만 아니라 어린이들도 참여해 축제에 활기를 더했다.

소상공인들은 홍보 부스와 안내도를 설치해 주민들에게 지역 상가를 알리는 시간을 가졌고 무대에는 지역 특공무술, 태권도 무술 시범과 발레 학원생들의 공연 및 장기 자랑대회가 펼쳐져 호응을 얻었다.

또한 행사장 한쪽에서는 양궁 체험, 즉석 사진 촬영 등 풍성한 즐길 거리도 제공했다.

길성은 신현상인회장과 김호영 광명상인회장은 “이번 행사를 개최할 수 있게 도와주신 분들과 행사 장소를 마련해 주신 광명초등학교에 감사드린다”며 “지역주민들이 즐길 수 있는 이번 행사가 단발성으로 끝나지 않도록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방세환 시장은 “골목상권 살리기와 지역주민을 위한 화합의 장으로 함께 즐겨 주시기 바라며 시에서도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kmpark@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