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kt wiz 수원 홈경기서 ‘익산Day’ 행사 열어
익산시, kt wiz 수원 홈경기서 ‘익산Day’ 행사 열어
  • 문석주 기자
  • 승인 2023.10.09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시 야구팬 초청 수원 홈경기 단체관람 추진 
(사진=익산시)
익산시, kt wiz 수원 홈경기서 ‘익산Day’ 행사 열어. (사진=문석주 기자)

시와 kt wiz 프로야구단은 지난 6일 수원 케이티위즈파크에서 열린 삼성라이온스와의 홈경기에서‘익산Day’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익산Day 행사는 야구장내 전광판 등을 활용해 야구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제20회 익산시 천만송이 국화축제’ 등 시의 주요 행사 및 시정 홍보를 진행했다.

특히 주요 스포츠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돼 전국에 익산시의 주요 행사들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또한 kt wiz 프로야구단은 익산시의 리틀야구단원, 야구소프트볼협회 회원, 어메이징여자야구단원 등 60여명의 익산시 야구팬을 수원 케이티위즈파크로 초청해 홈경기를 함께 관람했다.

이번 단체관람은 야구선수로서의 꿈을 키워 나아가고 있는 리틀야구단원들에게는 더욱 흥미로운 경험이 됐다.

리틀야구단원들은 “프로선수들의 수준 높은 경기를 보며 많은 점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프로선수의 꿈을 계속 키워나가고 싶다”며 관람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kt wiz 와의 협업을 통해 시민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kt wiz 구단은 익산시와의 협약을 통해 2016년부터 퓨처스리그 홈경기를 익산에서 갖고 있으며, 익산 홈경기 개막전 및 서머리그 행사 등 지역 야구팬들을 위한 많은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다. 또한 리틀야구단 야구교실 운영 및 훈련용품 지원, 익산시 소외계층 후원 등 지역사회공헌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sj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