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엔사회개발연구소 폴 래드 소장, 한솥도시락 본사 방문 … ESG경영 사례 청취
유엔사회개발연구소 폴 래드 소장, 한솥도시락 본사 방문 … ESG경영 사례 청취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10.0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솥 ESG 경영에 대해 소개받고 있는 폴 래드 유엔사회개발연구소 소장(좌)과 한솥 ESG 경영 실장 이영덕 회장(우) [사진제공=한솥]

 

지난달 25일, 유엔사회개발연구소(UNRISD)의 폴 래드 소장이 한솥도시락 본사를 방문했다.

유엔사회개발연구소는 유엔 내 사회개발 및 지속가능 정책을 수립하는 저명한 연구 기구이며, 사회적 형평성과 포용성을 기반으로 학문 연구와 정책 분석을 통해 사회 전반 및 개발 문제 해결을 수행하는 유엔 연구 기관이다.

교육, 사회, 인구, 빈곤, 청년, 취약계층, 경제, 기후변화, 성평등 등 각종 사회문제에 대한 연구와 정책을 수행하며 각국의 지속가능 정책뿐 아니라 다른 유엔 기구들에도 큰 영향을 주고 있다.

폴 래드 소장은 한솥의 ESG 경영 전반에 대해 소개받고, 유엔 SDGs의 지속가능 개발목표 17을 실천하기 위한 한솥의 실천사항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폴 래드 소장은 지난 2015년부터 유엔사회개발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으며, 유엔개발계획 수석정책고문을 시작으로 유엔사무총장실 수석경제담당관, 유엔개발계획 포용적세계화팀 및 정책팀 국장, 유엔개발계획 2030개발의제 및 기술 지원팀 국장 등을 역임한 유엔의 고위급 인사 중 한명이다.

한편, 한솥은 창업주인 이영덕 회장이 ‘ESG경영 실장’을 직접 겸임하며 ESG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따끈한 도시락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한다’는 기업이념 아래 창업 초기부터 한솥ESG정신(양심, 배려, 정직)을 기반으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앞장서고 있으며,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아이폰, 디즈니 등 글로벌 브랜드와 함께 2019년부터 4년 연속 ‘글로벌 지속가능한 브랜드 40’에 선정된 바 있다.

2021년에는 ‘세계 최우수 식품중소기업 150’에 선정되었으며, 지난 2022년 8월, 한솥의 ESG 활동과 친환경 모델이 EU(유럽연합) 본부에서 모범사례로 주목받는 등 국내를 넘어 국제 무대에서도 인정받고 있다.

한솥 관계자는 “유엔 SDGs의 ‘단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게’라는 정신은 한솥의 경영이념과 맥을 같이 한다”며 “이번 유엔의 핵심 산하기관 중 하나인 유엔사회개발연구소 소장의 한솥 본사 방문을 계기로, 한솥의 ESG 경영이 앞으로도 더 나은 환경과 사회 발전에 기여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