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 정책발굴 정담회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 정책발굴 정담회
  • 임순만 기자
  • 승인 2023.09.26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산시청서…지역 현안·의회 차원 지원방안 논의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은 안산시에서 ‘지역 현안 정책발굴 정담회’를 열었다.(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은 안산시에서 ‘지역 현안 정책발굴 정담회’를 열었다.(사진=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은 지난 25일 안산시에서 ‘지역 현안 정책발굴 정담회’를 열고 안산지역 정책 현안과 도의회 차원의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안산시청에서 열린 정담회는 역사 문화 벨트 조성사업, 체육시설 및 문화시설건립 추진, 골목상권 활성화, 마을상권 살리기, 24시간 공공심야 어린이병원 유치 및 지역별 확대, 농가소득 확대 지원, 역사 생태길 조성, 공동주택 주거환경 개선, 공원시설 안정 유지 등 안산지역 정책과제 33건과 관련, 도의회와 안산시 간 협력을 통한 추진방안이 논의했다.

이날 정담회에는 의정정책추진 공동단장인 정윤경·윤태길 의원, 안산시 지역구 의원인 이기환·김철진·김동규·김태희·장윤정·서정현 의원과 안산시 김대순 부시장, 기회경제실장, 단원구청장, 문화체육관광국장, 복지국장, 도시디자인국장, 환경교통국장, 상록수보건소장, 농업기술센터소장, 산업지원본부장, 평생학습원장, 상하수도사업소장, 청년정책관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정윤경·윤태길 단장은 “새로 발굴될 정책을 확실한 성과로 만들기 위해서는 도의회와 안산시의 협치가 매우 중요하다”면서 “도의회 차원에서도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은 지역별 의원들과 함께 시·군과의 정책발굴 정담회를 지속 운영하며, 지역 정책과제 해결책을 논의할 방침이다.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