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 재가입률 91.3% 달성
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 재가입률 91.3% 달성
  • 김보람 기자
  • 승인 2023.09.07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험료 합리성과 안전 중심 부가 서비스 효과
(이미지=캐롯손해보험)
(이미지=캐롯손해보험)

캐롯손해보험(캐롯)은 지난 8월 기준 퍼마일자동차보험 재가입률이 91.3%를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이는 퍼마일자동차보험 출시 이래 역대 최고 수치인 동시에 자동차보험 업계 최고 수준의 기록이라는 설명이다.

자동차보험은 자동차를 소유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가입해야 하는 의무보험으로 1년마다 갱신해야 한다. 

가입자가 기존 보험사와의 계약을 연장했는지를 보여주는 재가입률은 서비스 만족도와 브랜드, 상품에 대한 충성도를 가늠할 수 있는 지표로 평가된다.

캐롯은 퍼마일자동차보험 재가입률 91% 돌파에 대해 최우선 가치 '합리성'에 '안전 중심'의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강화해 온 노력이 호응을 얻은 결과라고 해석했다.

실제 캐롯 소비자 패널 프로그램 '보이스캐롯'을 통해 현재 가입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퍼마일자동차보험을 선호하는 이유로 합리적 보험료 계산 방식과 저렴한 보험료를 가장 많이 꼽았다.

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은 기존 자동차보험과 달리 자동차를 주행한 만큼만 보험료를 납부하는 합리적인 비용 구조를 지닌 상품이다. 

또한 주행데이터 분석을 통해 운전자 도로 별 규정 속도 준수율을 보여주는 정속률을 바탕으로 안전운전을 한 운전자에게 추가 보상을 제공한다.

또 충격 감지 기술 기반 선제적 사고출동 서비스 '인공지능(AI) 사고케어' 등을 도입해 가입자 안전을 보장하고 있다.

양운모 캐롯 모빌리티본부장은 "퍼마일자동차보험 출시 시점부터 지금까지 항상 고객의 관점에서 더 나은 서비스와 좋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온 결실이 높은 재가입률 수치로 나타나 뿌듯하다"며 "이번 결과를 더 나은 서비스를 만들기 위한 원동력으로 삼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퍼마일자동차보험은 2020년 2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누적 가입 138만건을 돌파했다.

qhfka718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