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내달 7일 만 60세 이상 무료 안검진 실시
양양군, 내달 7일 만 60세 이상 무료 안검진 실시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3.08.30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양군문화복지회관 2층 소강당에서 운영, 검진시간은 오전 9시~오후 3시
강원 양양군청 전경 (사진=양양군)
강원 양양군청 전경 (사진=양양군)

강원 양양군보건소가 다음달 7일 만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안 질환의 조기 발견 및 적기치료를 위한 노인 무료 안 검진을 실시한다.

이번 안 검진은 노인실명예방사업의 일환으로 한국실명예방재단과 연계하여 실시하며, 노인 안 질환을 조기 발견하고 적기에 치료함으로써 일상생활이 가능한 시력 유지를 돕고 실명을 예방을 하기 위함이다.

노인 무료 안 검진은 양양군문화복지회관 2층 소강당에서 운영되며, 검진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까지다.

검진을 받기 위해서는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30분까지 신분증을 지참하여 양양군문화복지회관 2층을 방문하면 되며, 점심시간에는 운영하지 않는다.

안 검진은 한국실명예방재단 소속 안과 전문의 2명과 검진 진행요원 5명으로 구성된 검진팀이 시력검사, 안압검사, 굴절검사, 세극등현미경검사와 함께 안 질환 상담 등을 실시한다.

검진 후 이상소견자에게는 투약 상담 및 안약(인공눈물, 항생제, 백내장지연제)을 처방하며 굴절검사에 의한 돋보기를 제공하고, 수술 필요자 중 저소득층은 수술비 지원 방안을 안내할 예정이다.

양양군보건소 관계자는 “안검진을 통해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 유지에 보탬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의 안(眼) 건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