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터치, 태국·몽골 잇달아 출점…"글로벌 맘세권 확장"
맘스터치, 태국·몽골 잇달아 출점…"글로벌 맘세권 확장"
  • 박성은 기자
  • 승인 2023.08.29 0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방콕 4·5호점 오픈…내달 몽골 첫 깃발
맘스터치 태국 5호점. [사진=맘스터치]
맘스터치 태국 5호점. [사진=맘스터치]

토종 버거·치킨 브랜드 맘스터치가 태국과 몽골에 신규 매장을 잇달아 출점하며 글로벌 ‘맘세권(맘스터치 상권)’ 확장에 속도를 냈다고 29일 밝혔다.

맘스터치는 태국 방콕 동부의 주택밀집지역 방카피에 5호점을 오픈했다. 이 매장은 지역 대표 쇼핑몰 ‘더 몰 라이프스토어 방카피(The Mall Lifestore Bangkapi)’ 1층에 자리를 잡았다. 규모는 약 52평이다. 메뉴는 시그니처 ‘싸이버거’를 비롯한 버거 11종, ‘양념치킨’을 포함한 치킨 15종, 사이드메뉴 15종 등 총 50여종을 갖췄다. 주류도 취급하는데 ‘한국식 치맥(치킨과 맥주)’을 고려해 생맥주, 병맥주와 함께 한국 소주도 판매한다.

앞서 이달 초에는 ‘태국의 월스트리트’로 불리는 국제금융 중심지 ‘실롬’의 대형 쇼핑몰 ‘실롬 콤플렉스(SILOM COMPLEX)’에 70여평 규모로 맘스터치 4호점이 문을 열었다. 맘스터치는 연내 태국 6호점까지 열어 현지 소비자에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방침이다.

다음 달 몽골에서도 맘스터치 매장이 오픈할 예정이다. 맘스터치 몽골 1호점은 내달 초 수도 울란바토르 시내 중심가에 오픈 예정인 몽골 이마트 4호점 내에 위치한다. 9월 말에는 2호점 오픈도 진행한다. 맘스터치는 연내 몽골에서만 7호점까지 출점할 방침이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앞으로도 한류 영향권이 미치는 지역을 중심으로 글로벌 맘세권을 확대하고 K-치킨버거의 저력을 알릴 것”이라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