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바이럴 영상 런칭 4주만에 조회수 500만회 돌파
KB금융 바이럴 영상 런칭 4주만에 조회수 500만회 돌파
  • 배태호 기자
  • 승인 2023.08.28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광수 출연 누아르 장르 영상으로 해외에서도 좋은 반응
(사진=KB금융그룹)
지난 1일 KB금융그룹이 공개한 '돈독한 프렌즈, 스타프렌즈' 바이럴 영상 캡쳐 화면 (사진=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이 이달 초 유튜브 채널로 공개한 바이럴 영상 '돈독한 프렌즈, 스타프렌즈'가 런칭 4주만에 조회수 500만회를 돌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 영상은 KB금융 슈퍼앱 'KB스타뱅킹'에서 스타프렌즈가 고객의 돈(도니)을 지켜주기 위해 자동이체 무리에 맞서는 활약상을 담은 누아르 장르 콘텐츠다. 스타프렌즈 키키 역은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오가며 폭넓은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준 배우 이광수가 맡았다.

고객 월급을 타고 'KB스타뱅킹' 세계관 속으로 들어온 도니를 지켜주고 관리해 주기 위해 독해진 스타프렌즈 모습이 급여를 현명하게 관리하고자 하는 MZ세대 공감을 얻으며 SNS 채널과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좋은 반응을 보이고 있다.

또 이 영상은 인도네시아어로도 제작돼 인도네시아 누리꾼의 관심을 끌기도 했다. 

KB금융은 영상 조회수 500만회 달성 기념으로 다음달 3일까지 '영상 함께보기' SNS 이벤트를 한다. 이용자가 인스타그램에 영상 캡처 사진 등 시청 인증 사진과 영상을 소개하는 게시물을 필수 해시태그 '#돈독한프렌즈, #스타프렌즈'와 함께 업로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추첨을 통해 스타프렌즈 키링 등 다양한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KB스타뱅킹 세계관 속에 존재하는 금융 캐릭터 스타프렌즈의 스토리를 통해 금융 본연의 가치에 가장 잘 부합하면서도 재미를 담은 영상을 기획한 것이 많은 사람들의 공감대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미래 고객의 관심사와 취향을 반영한 세계관과 스토리를 담은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지속적으로 MZ세대와 소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bth77@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