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명보·구자철 친필사인 '레어템'
세븐일레븐은 K리그 축구팬들을 위해 한국프로축구연맹과 ‘K리그 파니니 카드’를 단독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는 최근 아이돌 팬문화인 포토카드 수집이 스포츠 팬들 사이에도 유행하고 카타르월드컵 이후 K리그 선수들의 인기가 급부상한 데 따른 것이다.
‘파니니 카드’는 이탈리아의 스포츠카드 기업 파니니에서 제작하는 콜렉팅 포토카드다. 파니니는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등의 공식 라이선스 카드 및 스티커 앨범을 제작한 바 있다.
이번 K리그 파니니 카드는 베이직 카드와 스페셜 카드로 나눠 발매된다. 1팩당 2장의 카드가 랜덤으로 들어있다.
베이직 카드는 현직 K리그 대표선수 100명의 사진으로 구성됐다. 스페셜 카드는 △홍명보, 이천수 등 레전드 선수 7명 △백승호, 설영우, 이승우 등 인기 높은 K리그 선수 30명 △각 구단과 K리그 로고 13장이다.
특히 이중에는 홍명보, 구자철 등의 친필사인이 포함된 초레어템 카드 50개가 포함됐다.
이와 함께 세븐일레븐은 세븐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이벤트를 진행한다. K리그 파니니카드를 10팩 이상 구매 후 스탬프를 적립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2023 K리그 올스타 사인 유니폼(5명) △2023 K리그 40주년 프리즘 축구 카드 컬렉션(50명) △FIFA 공인구(20명)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 5000원권(500명)을 증정한다.
문소희 세븐일레븐 마케팅팀 대리는 “최근 젊은 세대들의 포토카드 수집 문화와 함께 카타르월드컵 이후 국내 축구선수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K리그 파니니카드 판매를 기획했다”며 “EPL, 라리가 등 해외 축구리그 카드 도입도 적극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