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젤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 피부 질 개선"
휴젤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 피부 질 개선"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3.08.22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구결과 국제 학술지 채택…주름·탄력 개선 유효성·안전성 입증
휴젤 CI
휴젤 CI

휴젤은 자사의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에 대한 논문이 SCI급 국제 학술지인 ‘저널 오브 코스메틱 더마톨로지(Journal of cosmetic dermatology)’에 채택됐다고 22일 밝혔다.

연구는 뺨에 주름이 있고 피부 탄력성이 저하된 만 30세 이상 60세 이하 성인 남녀 20명을 대상으로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를 2주 간격으로 3회 주사해 피부 주름·탄력 개선에 대한 유효성·안전성을 평가했다.

주요 평가 지수로는 투여 6·8·12주차 주름 중증도 지수(Lemperle wrinkle scale) 개선율을 비롯해 피부 거칠기·탄력도·모공·수분·광택·전반적 외모 개선도·안전성 등이 포함됐다. 주사 후 12주간 추적 관찰한 결과값을 토대로 결론을 도출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 투여 후 8주차에 평균 주름 중증도 지수가 40% 감소했다. 12주차까지 그 지수가 약 33%로 유지된 것을 확인했다. 또 피부 주름 높이·거칠기·탄력·모공 크기·수분·광택 등의 지표가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게 개선됐다. 중대한 이상 사례는 보고되지 않았다.

이번 연구로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가 피부 내 주사한 후 시간이 흐름에 따라 주름, 탄력, 모공 등을 전반적으로 호전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더불어 HA(히알루론산) 기반 필러가 피부 질 개선에 효과적이고 안전한 치료 재료임이 입증됐다.

휴젤 관계자는 “이번 국제 학술지 채택으로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의 경쟁력을 입증할 수 있게됐다”며 “근거 중심 마케팅으로 바이리즌 스킨부스터 HA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알리고 시장 내 영향력을 적극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