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청정원, ‘행복놀이터 동물복지유정란’ 출시
대상㈜ 청정원, ‘행복놀이터 동물복지유정란’ 출시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08.18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청정원이  ‘행복놀이터 동물복지유정란’을 출시했다. [제공=대상(주)청정원]

 

대상㈜ 청정원이 정원 방사형 사육 방식을 적용한 ‘행복놀이터 동물복지유정란’을 출시했다.

정원 방사형 사육 방식은 닭들이 자유롭게 돌아다닐 수 있는 형태의 계사로, 땅을 쪼고 모래 목욕을 하는 등의 자연스러운 행동이 가능해 닭의 스트레스를 최소화한다는 장점이 있다.

대상㈜의 정원형 계사는 최근 특허 출원을 완료했다.

신제품 ‘행복놀이터 동물복지유정란’은 대상㈜만의 차별화된 사양관리 방식을 통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을 제공한다.

신제품 출시를 기념한 유튜브 광고 캠페인도 진행한다.

넷플릭스 ‘더 글로리’를 통해 신뢰감 있는 이미지를 각인시킨 배우 정성일을 광고 모델로 발탁했으며, 타운하우스의 분양 광고 콘셉트를 차용해 대상㈜이 특허 출원한 정원형 계사를 포함한 건강한 사육 환경을 강조했다.

대상㈜ 관계자는 “맛과 영양은 물론,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해 윤리적 요소까지 고려한 동물복지계란을 출시했다”며 “식품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소비자의 식탁에 오르기까지 제품 생산과 유통, 소비 등 전 과정에 걸쳐 건강하고 안전한 식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상㈜ 청정원은 지난해 8월 ‘자유방목 동물복지유정란’과 ‘동물복지 청정유정란’ 2종을 출시해 판매 중이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