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무료 건강검진 시행
영·유아 무료 건강검진 시행
  • 충남취재본부
  • 승인 2010.04.28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 자폐증. 발달장애 선별 검사등

부여군은 영·유아의 건강검진을 도모하고, 건강한 미래인적자원 꿈나무로 성장토록 ‘영·유아 건강검진’을 실시하고 있다.


건강검진은 만6세 미만(60개월)의 의료수급권 영·유아로 검진특성을 고려한 성장.발달이 급격하게 이루어지는 4개월, 9개월, 만2세, 만3세, 만4세, 만5세로 총 6차에 걸쳐 무료로 건강검진을 실시한다.


또한 구강검진은 3회(만2세, 만4세, 만5세)에 걸쳐 무료로 받을수 있으며, 특히 발달장애 선별검사를 통해 아이에게 혹시 있을 수 있는 정신지체, 자폐증, 뇌성마비, 언어장애, 행동장애 등 발달발달 장애를 조기에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된다.


검진방법은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발송된 검진표를 지참, 기간내 지정의료기관(건강검진은 건양대 부여병원과 지소아청소년과의원, 구강검진은 보건소치과 외에, 굿샘치과, 박태서치과, 부여치과, 임성우내외치과, 삼성치과, 중앙치과, 홍산박치과)을 방문해 검진을 받으면 된다.


올해는 판정 결과 ‘정밀평가필요’인 대상자에게는 적절한 치료가 가능토록 정밀진단비용 1인당 40만원 이내을 지원하고, 장애복지사업의 등록 및 지원, 치료 또는 조기 재활치료 사업으로 연계해 실시한다.


군 관계자는 “영·유아 건강검진은 검진기간 이후에는 해당 월령의 검진을 받을 수 없으므로 아이의 건강을 위해 꼭 기간 내에 검진을 필히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