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양군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역량강화 기초교육 7기 교육생 모집
양양군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역량강화 기초교육 7기 교육생 모집
  • 백남철 기자
  • 승인 2023.08.07 13: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부터 25일까지 수강생 30명 모집
농산물 가공 능력과 기술을 갖춘 농업인으로 성장할 기회 제공
강원 양양군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역량강화 기초교육 (사진=양양군)
강원 양양군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역량강화 기초교육 (사진=양양군)

강원 양양군은 7일부터 25일까지 농산물종합가공센터 관심참여자 역량강화 기초교육 7기 수강생 30명을 모집한다.

7일 군에 따르면 양양군농산물종합가공센터 관심참여자 역량강화 기초교육은 양양군농산물종합가공센터에서 직접 농산물 가공품을 생산하는데 필요한 농산물 가공 기초이론, 제조설비 등 기본 능력 배양에 중점을 두고 새로운 소득원 창출을 목적으로 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양양군 농업기술센터 1층 신관교육장에서 9월 6일부터 9월 20일까지 매주 수요일 4시간씩 3회에 걸쳐, 전문 외래강사의 ▲농산물 가공사업의 이해 ▲식품위생 ▲농산물가공과 판매단가 산출프로세스 등 농산물 가공 창업이론 수업이 진행된다.

교육 대상은 현재 양양군에 주소를 두고 농업경영체로 등록되어 있는 농업인이며, 2018 ~ 2022년 기초교육(1~6기) 수료생은 제외된다.

교육 신청은 군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하여, 양양군농업기술센터 2층 식품자원팀으로 방문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식품자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은 수강생 30여명을 선착순으로 선정할 예정이다.

이후 기초교육을 수료한 수강생들은 오는 10월 중 열릴 심화 교육에 참여하여, 농산물 가공 능력과 기술을 갖춘 농업인으로 성장할 기회를 갖게 된다.

엄유리 농촌개발과장은 “이번 기초교육을 통해 지역 농업인들의 농산물 가공지식과 기술 등 기본 능력배양으로 농산물종합가공센터 운영에 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양양군농산물종합가공센터는 지난 2019년 10월 준공되어 지역 농산물의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등 양양군 농업경쟁력을 키우고 있으며, 양양군농산물종합가공센터 관심참여자 역량강화 과정은 지난 6기까지 총 36회 교육이 진행되어 186명의 교육생이 배출됐다.

shina7637@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