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K-컬처' 연계 '폴더블' 마케팅
삼성전자, 'K-컬처' 연계 '폴더블' 마케팅
  • 송의정 기자
  • 승인 2023.08.06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사임당 '초충도' 모티브, 3D 옥외 광고 공개
'갤럭시 Z 플립5·폴드5' 체험형 이벤트 진행
서울 강남구 코엑스 K-POP 스퀘어의 '갤럭시 Z 플립5·폴드5' 3D 옥외 광고.[사진=삼성전자]
서울 강남구 코엑스 K-POP 스퀘어의 '갤럭시 Z 플립5·폴드5' 3D 옥외 광고.[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가 서울 언팩 이후 K-컬처와 연계해 특별한 폴더블 마케팅을 전개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Z 플립5·폴드5'의 공식 출시를 앞두고 다양한 콘텐츠 마케팅을 온·오프라인에서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서울 강남구 코엑스 K-POP 스퀘어에 한국의 문화와 폴더블의 혁신성을 결합한 3D 크리에이티브 콘텐츠를 공개했다. 신사임당의 '초충도'를 모티브로 제작된 이 영상은 병풍 속 고양이가 '갤럭시 Z 플립5'를 터치하면 실제 제품이 튀어나오는 듯한 3D 효과로 폴더블 스마트폰의 혁신성을 몰입감 있게 표현했다.

코엑스 3D 옥외 광고는 다음달 30일까지 운영된다.

또한 삼성전자는 폴더블 제품의 활용성과 K-컬처(Culture)를 결합한 디지털 숏폼(짧은 영상 콘텐츠)을 공개했다. 이 영상은 '갤럭시 Z 플립5·폴드5'의 일상 속 제품 활용 팁(Tip)을 한국의 문화와 결합해 2030세대의 당당함으로 표현했다. 총 6편의 숏폼은 한옥, 셀피, 맛집 등 한국의 최신 트렌드와 '플렉스캠(FlexCam)', 'S펜' 등 갤럭시 폴더블 스마트폰의 혁신적인 사용성을 소개한다.

삼성전자는 폴더블 스마트폰의 활용팁을 담은 다양한 추가 콘텐츠를 순차 공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삼성전자는 더 많은 소비자들이 특별한 공간에서 '갤럭시 Z 플립5·폴드5'를 체험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Z 플립5·폴드5의 새로운 가치를 더 많은 고객들과 공유할 수 있도록 특별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며 "K-컬처의 자부심과 폴더블의 혁신이 소비자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다양한 추가 콘텐츠를 준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2jung81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