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홍근 BBQ 회장, 주한 외교대사와 함께 치킨캠프 'K-푸드 외교나서'
윤홍근 BBQ 회장, 주한 외교대사와 함께 치킨캠프 'K-푸드 외교나서'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07.26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말레이시아, 파나마, 콩고 등 9개국 대사·참사관 부부와 자녀 포함 19명 참가
BBQ치킨이 올 연말까지 치킨대학에서 글로벌 치킨캠프를 진행한다. 21일 진행된 치킨캠프 모습. [사진제공=BBQ]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이 올해 연말까지 주한 대사관 관계자를 초청해 K-치킨과 한식문화를 소개하는 글로벌 치킨캠프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BBQ는 지난 21일, 치킨대학에서 첫 순서로 말레이시아, 파나마, 콩고, 시에라리온, 잠비아, 나이지리아, 우즈베키스탄, 코티디부아르 등 9개국 주한 대사·참사관 부부와 자녀를 포함한 외교사절 19명을 초청해 진행했다.

주한 외교사절은 BBQ 치킨대학을 방문해 티미팅을 시작으로 치킨대학 투어와 치킨 조리과정을 배우고 직접 만드는 치킨캠프를 진행했다. 티미팅은 윤경주 부회장이 직접 응대했으며 전통 떡과 약과를 대접하며 한국의 차문화를 소개했다.

치킨캠프에서는 BBQ의 시그니처 메뉴 황금올리브치킨과 외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한국식 치킨인 오리지날 양념치킨을 직접 조리하고 시식했다.

BBQ는 치킨캠프에 참석한 각국 관계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K-치킨의 세계화를 위한 우호관계를 발전시키고 새로운 시장 진출 가능성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번 교류 외에도 주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치킨캠프를 확대해 BBQ 치킨을 소개하는 기회의 장을 넓힐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치킨석상에서 기념촬영을 하기전에 윤홍근 회장은 대사와 참사관 등 치킨캠프 참석자들에게 치킨석상의 기원과 의미, 이를 통한 그룹의 비전에 대해 설명과 기념 촬영을 했으며, 치킨석상을 본 참석자들은 개별 촬영을 한참동안 진행했다.

윤홍근 회장은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세계 각국에 K-치킨을 통해 한식을 알리는 민간 외교사절단 역할을 수행할 수 있었다"며 "참여 국가와의 외교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BBQ가 K-치킨의 세계화에 선봉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BBQ는 최근 미국 50개주 중 절반인 25개주에 250여개 매장을 운영하며 영향력을 지속 확장하고 있다. 또한 전세계 57개국 700여개의 해외 매장을 오는 2030년까지 5만개 매장을 확장하겠다고 밝혔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