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앤탐스·메가커피 등 커피전문점 '스마트오더' 편리성 높여
탐앤탐스·메가커피 등 커피전문점 '스마트오더' 편리성 높여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07.2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통업계가 빠른 픽업과 편의성을 강화한 스마트오더 서비스로 MZ세대 소비자 확보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소비자들은 합리적 소비를 추구하며 시간을 절약할 수 있는 스마트오더 이용을 선호한다. 

특히 커피전문점이나 편의점 등 일상적인 소비 영역에서 소액 결제로 스마트오더 이용률이 높다. 

탐앤탐스 마이탐 스마트오더 [탐앤탐스 홈페이지 캡쳐]

카페 프랜차이즈 커피 브랜드 '탐앤탐스'의 공식 멤버십 어플리케이션 '마이탐'은 전국 탐앤탐스 매장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충전식 선불카드 기능과 매장 방문 전 주문 및 결제가 가능한 스마트오더 기능을 탑재한 탐앤탐스 공식 APP이다. 

스마트오더, 스마트 드라이브 스루, 딜리버리 (위치정보 GPS 기반 모바일 주문 시스템)이 가능하다. 

음료, 푸드 등 다양한 상품을 매장 방문 전 주문 및 결제가 가능한 스마트 기능으로 인기다. 

메가커피 제공

메가MGC커피 자사 어플의 '메가오더'를 통해 출퇴근 시간이나 사람이 붐비는 점심 시간에 주문하면 기다리지 않고 바로 주문한 메뉴를 픽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개방형 창 인테리어 설계로 매장 안까지 들어가지 않아도 주문한 음료를 손쉽게 가져갈 수 있도록 소비자 편의를 극대화한 점이 특징이다.

또한 모바일 선물하기로 마음을 전하는 MZ세대의 문화와 알뜰한 소비 성향을 반영했다. 

메가오더를 통해서도 쿠폰적립이 가능하고, 10회 주문시 1장씩 제공하는 무료 쿠폰은 자사APP을 통해 사용할 수 있어 편의성을 높였다.

메가오더로 10회 주문 시 1장의 무료 쿠폰을 지급할 뿐 아니라 모바일 e쿠폰을 등록해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