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강산 서울시의원 “여의도, 정쟁 멈춰라… 진상규명이 먼저”
박강산 서울시의원 “여의도, 정쟁 멈춰라… 진상규명이 먼저”
  • 김용만 기자
  • 승인 2023.07.21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의회 박강산(더불어민주당) 교육위원회 부위원장은 지난 18일 서울시 내 공립초등학교에서 사망한 교원에 대한 깊은 애도의 뜻을 전하고, 이번 사건을 중앙 차원에서 정쟁의 소재로 전락시킨 여의도 정치권을 강하게 질타했다.

박 의원은 “지난 20일 장예찬 국민의힘 최고위원은 진보 교육감을 운운하며 국민적 비극을 진영논리로 확대 재생산하려고 시도했다”며 “장 최고위원이야말로 학교 현장을 제대로 아는지 의문이며, 하이에나처럼 어슬렁거리며 이슈몰이에 천착하는 방식의 청년정치를 당장 멈춰라”라고 비판했다.

또한 “박대출 국민의힘 정책위원회 의장도 교사 인권과 학생 인권을 교묘하게 갈라치기 하는 메시지를 냈다”라며 “여의도의 정치꾼들은 이번 사안을 당파적 소재로 삼는 갈라치기 정치를 당장 멈춰라"라고 강조했다.

이어 박 의원은 “여야와 좌우를 떠나 모든 위정자가 깊은 죄책감과 책임감을 느끼고 재발 방지에 힘써야 한다”라며 “서울시의회 교육위원으로서 유가족과 동료 교사들의 요구대로 철저한 진상규명에 앞장서겠다”라고 입장을 밝혔다.

한편 지난 20일 경기도 수원에서 열린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에서 이주호 교육부 장관은 “교권이 무너지면 공교육이 무너진다”고 강조했고, 조희연 서울시교육감도 교권 보호를 위한 특단의 대책을 언급하며 협의체 구성을 제안했다.

이에 박 의원은 “사전 예방이 아닌 뒤늦은 사후처방을 공언할 수밖에 없는 교육행정에 시민의 실망감이 증폭되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라며 “의회의 일원으로서 집행부의 후속 조치를 강력히 주문하겠다”라고 입장을 표했다.

끝으로 박 의원은 “유가족과 동료 교사들의 요구대로 철저한 진상규명이 그 무엇보다 선행되어야 한다”라며 “이번 사건을 마치 동전의 양면처럼 정쟁의 소재로 삼으려는 여의도 정치권은 반성해야 한다”라고 입장을 마무리했다.

박강산 의원(사진=서울시의회)
박강산 의원(사진=서울시의회)

[신아일보] 서울/김용만 기자

polk88@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