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집중호우 피해복구 참여 시민 자원봉사자 모집
세종시, 집중호우 피해복구 참여 시민 자원봉사자 모집
  • 김순선 기자
  • 승인 2023.07.19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원봉사센터에 참여 신청…현장 안전성·작업내용 확인 후 배치

세종시가 집중호우 피해복구 활동에 참여할 시민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지난 13일 오전부터 지속된 강우로 18일까지 도로유실, 나무 쓰러짐 등 총 358건의 피해 신고가 접수되었으며, 이 가운데 146건이 조치 완료됐다.

시는 시청 직원 및 32사단 장병 등 가용한 인력과 장비를 총동원해 피해 복구작업을 실시하고 있으나 피해가 넓은 구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발생한 관계로 진척이 더딘 실정이다.

특히 앞으로도 충청권 전역에 지속적인 강우가 예보돼 있어 더 큰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신속한 피해복구 작업이 시급한 상태다.

이에 시는 집중호우 피해 지역을 응급 복구하는 활동에 참여할 시민 자원봉사자를 모집, 피해 지역 응급복구 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다.

자원봉사자들은 집 안에 찬 물과 토사 제거, 가구 및 물건 정리, 환경정비, 구호물품 배부 등 비교적 안전한 작업에 투입된다.

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 명단을 활용해 관내에서 활동 중인 재난재해봉사단, 통합봉사지원단과 연계해 자원봉사자를 배치할 계획이다.

특히 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의 안전 확보를 위해 현장 답사와 작업 범위를 확인한 후 배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미영 자원봉사센터 사무처장은 “이번 집중호우로 주택침수와 산사태 등으로 크고 작은 주민 피해가 발생했다”며 “시민 여러분께서도 피해 주민들이 하루빨리 일상생활에 복귀할 수 있도록 도움의 손길을 보태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이번 집중호우로 해를 입은 이재민을 돕기 위한 자연재난 성금은 전국재해구호협회 또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문의하면 된다.

다만, 자연재난의 경우 특정지역을 지정해 기부하는 것은 불가하며, 의연금만 모집이 가능하다.

klapal@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