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트 넘보는 편의점' CU, 정육 이어 갈치·고등어 출시
'마트 넘보는 편의점' CU, 정육 이어 갈치·고등어 출시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3.07.13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테고리 확대…소용량·합리적 가격으로 근거리 장보기족·알뜰족 공략
BGF리테일 직원이 이번에 CU에서 출시한 냉동 생선 제품을 들고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BGF리테일]
BGF리테일 직원이 이번에 CU에서 출시한 냉동 생선 제품을 들고 사진을 찍고 있다.[사진=BGF리테일]

BGF리테일 편의점 CU가 정육에 이어 냉동 생선까지 선보이며 장보기 성지로 도약한다.

CU는 100% 국내산 갈치를 담은 손질 갈치살과 노르웨이산 고등어 한 마리로 구성된 손질 고등어살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 제품들은 250~300그램(g)의 소용량에 손질이 완료돼 간편하게 바로 조리할 수 있다.

CU가 생선까지 상품의 범위를 넓혀가는 것은 편의점 식재료 수요가 날로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 CU의 식재료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은 2021년 21.4%, 2022년 19.1%, 올해(1~6월) 27.2% 등으로 매년 급증세다.

여기에 CU가 올해 3월 업계 최초로 전국 점포에 도입한 하이포크 한돈 삼겹살과 목살이 열흘(1~10일) 동안 2만개가 넘는 판매되며 가능성을 입증했다.

업계는 최근 잇따른 물가 인상 속에 ‘편의점은 비싸다’는 기존의 인식을 깨고 대형마트 수준의 합리적인 가격과 다양한 상품으로 알뜰족 공략에 성공했다고 평가한다.

CU는 소용량 과일과 냉동 과일도 선보인다. 오는 19일에는 과일주스 전문점 쥬씨와 480g 1~2분 소용량으로 손질 된 수박 도시락을 내놓는다. 또 기존 대형마트 중심으로 운영됐던 망고, 블루베리, 트리플베리 등 냉동 과일 3종도 판다.

김배근 BGF리테일 HMR팀장은 “CU는 고물가 시대에 알뜰 소비를 추구하는 트렌드를 겨냥해 마트 못지 않은 가격과 상품 구색으로 알뜰족 공략에 성공했다”며 “누구나 부담 없이 든든한 밥상을 차릴 수 있도록 합리적 가격대의 식재료를 지속적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