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시민예술학교 '뮤지컬 살롱 in 세종국악당' 진행
여주시 시민예술학교 '뮤지컬 살롱 in 세종국악당' 진행
  • 김진태 기자
  • 승인 2023.06.27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컬의 기초 이론부터 2편의 작품 감상까지 이론과 체험이 결합된 수업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오는 29일부터 시민예술학교에서 ‘뮤지컬 살롱 in 세종국악당’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시민예술학교는 어린이부터 노년층에 이르기까지 특성화된 문화예술 체험 및 감상 교육을 통해 여주시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으로 생애주기형 평생교육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다.

사업의 일환으로 아동을 대상으로 한 마술 교육, 사진 교육, 성인 대상의 규방공예 실기 교육, 시각예술 교육 등 다채로운 콘텐츠로 여주시민을 만나고 있으며, 이번 ‘뮤지컬 살롱 in 세종국악당’은 뮤지컬을 처음 접하는 사람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뮤지컬 감상 교육이다.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이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의 문화예술교육 공모사업에 지원하여 선정된 ‘뮤지컬 살롱 in 세종국악당’은 서경대 뮤지컬과 교수로 활동 중인 이종석 연출가와 함께하며, 수강생들은 뮤지컬의 기원부터 뮤지컬의 제작 과정, 현재 뮤지컬 산업의 동향까지 실무자에게 직접 들으며, 뮤지컬을 제대로 즐기기 위한 감상 노하우에 대해 접하고 이후에는 대공연장을 찾아 뮤지컬을 관람할 계획이다.

이순열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 이사장은 “올 한해 우리 재단은 다양한 문화예술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적극적으로 공모사업에 지원하고 있고 그 성과들로 여주시민들에게 전 과정 무료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여주시민들이 문화와 예술을 더욱 친숙하게 느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여주/김진태 기자

jintae1204@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