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길병원, 몽골 심장병 어린이 2명 치료
가천대 길병원, 몽골 심장병 어린이 2명 치료
  • 박주용 기자
  • 승인 2023.06.19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이후 첫 국내 초청 치료… 가천메디컬라이온스 기금 등 후원의 손길
(사진=가천대 길병원)
(사진=가천대 길병원)

몽골 심장병 어린이 2명이 국내외 여러 기관들의 후원의 손길로 한국에서 새생명을 되찾았다.

가천대 길병원은 19일 심혈관센터 병동 휴게실에서 몽골 어린이 큐수만달(4)군과 오제렐(13)군의 심장병 완치 축하 행사를 열었다. 김우경 병원장을 비롯해 아이들을 치료한 심장혈관흉부외과 최창휴 교수, 소아심장과 안경진 교수, 심우섭 교수, 사회사업팀 등 병원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축하했다.

이 자리에는 또 크리스토퍼 제임스 위크스 (재)사마리안퍼스 코리아 대표도 참석했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 재단은 미국에 본부를 두고 있는 기독교 구호단체다. 가천대 길병원은 지난해 8월 재단과 해외 심장병 어린이 초청 치료(칠드런스 하트 프로젝트)를 위한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번 몽골 어린이 초청 치료는 이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이번 치료는 코로나19 이후 재개된 첫 국내 초청 치료다.

어린이들은 지난 8일 입국해 각각 12일과 13일 수술을 받고 회복, 19일 퇴원했다. 쿠슈만달군은 선천성 심실중격결손으로 치료가 필요했지만 가정 여건으로 치료가 어려웠다. 심방중격결손을 진단받은 오제렐군은 수술 위험도가 높아 현지에서는 치료가 불가능한 상황이었다.

사마리안퍼스 코리아는 이들 어린이들이 한국에서 치료받을 수 있도록 항공료 등 체재비를 지원했다. 가천대 길병원은 환아 당 약 2000만원, 총 4000만원의 치료비를 지원했다. 이번 후원 치료비는 특히 여러 후원자들의 정성으로 마련됐다는 점에서 주위를 훈훈하게 했다.

먼저, 어린이들의 치료를 위해 가천메디컬라이온스클럽이 후원했다. 가천메디컬라이온스클럽은 이길여 가천길재단 회장이 국제라이온스 인도주의상을 수상하며 상금 전액을 후원한 것을 계기로 출범한 봉사단체로, 수상의 의미를 되살려 해외 심장병 어린이 등 도움이 필요한 국내외 어린이들의 치료를 위해 기금이 활용되고 있다.

지난 2020년, 익명의 신혼부부가 기부한 축의금 1억원 중 일부도 이번 치료에 사용됐다. 가천대 김영관 교수 등 지인 4명이 올해 초 소외 어린이 치료에 써달라며 가천대 길병원에 기부한 성금도 이번 치료를 위해 보태졌다. 새생명찾아주기운동본부 기부금도 활용됐다.

이날 많은 사람들의 축하 속에 퇴원하게 된 어린이들과 부모들은 “치료를 받게 도와주신 분들게 감사드리며, 가천대 길병원을 비롯해 한국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잊지 않고 한국으로부터 받은 은혜를 갚으며 살아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우경 가천대 길병원장은 “해외 심장병 어린이 초청 치료가 재개돼 앞으로 더 많은 어린이들에게 건강을 선물할 수 있게 돼 다행이며, 치료를 위해 협력하고 후원해 준 많은 분들의 정성을 잊지 않고 어린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가천대 길병원은 인천시 협력 해외 심장병 어린이 초청 치료 사업으로, 오는 7월 10일 몽골 어린이 5명을 병원으로 초청해 치료할 예정이다.

pjy609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