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관광공사, 소규모 회의 지원사업 추진
경기도-관광공사, 소규모 회의 지원사업 추진
  • 임순만 기자
  • 승인 2023.06.12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사당 최대 300만원…시·군 소규모 마이스 활성화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소규모 마이스(MICE 회의. 포상관광. 컨벤션. 전시박람회) 활성화를 위해 ‘소규모 회의(스몰 미팅)’ 지원사업을 지속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소규모 회의(스몰 미팅) 지원은 도가 지난해 전국 지자체 최초로 시행한 것으로, 코로나19 이후 위축된 기업연수, 세미나, 워크숍, 임원진 회의 등을 포함한 중소형 행사를 대상으로 1인당 3만원, 행사당 최대 300만 원까지 개최운영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원 대상은 참가자 10명 이상 100명 이하 규모의 회의 또는 10명 미만의 경우라도 최소 1일 2시간 ‘N회’ 이상 동안 정기적으로 개최되는 회의다. 장소를 경기 이색 회의명소(유니크베뉴) 17개소와 호텔, 리조트 등 경기 관광·마이스 민관협력체(얼라이언스) 회원사 시설에서 개최해야 지원받을 수 있다.

특히 중소형 회의 시설 안내, 주최자 맞춤 소규모 회의(스몰 미팅) 최적의 장소 추천 등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종합 안내 창구인 ‘경기 스몰미팅 헬프데스크’를 운영해 소규모 마이스 활성화의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한다.

소규모 회의(스몰 미팅) 지원사업 공고는 경기관광공사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전자우편 접수를 통해 행사 개최 7일 전까지 신청할 수 있다.

최용훈 도 관광산업과장은 “도 마이스의 가장 큰 경쟁력은 시·군 지역에 다양하고 이색적인 매력의 중소형 마이스 시설들을 보유한 것”이라며 “전국 최초로 시행한 소규모 마이스 활성화 지원제도를 통해 더 많은 중소형 행사가 도에서 개최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경기도/임순만 기자

sml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