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김남국 코인 의혹, 2030세대 영끌 털어먹기"
안철수 "김남국 코인 의혹, 2030세대 영끌 털어먹기"
  • 강민정 기자
  • 승인 2023.06.08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국회의원·국무위원 등 전수조사 범위 확대해야"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인 안철수 의원이 지난 6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대통령실의 전당대회 선거개입 관련 긴급기자회견을 하기 위해 회견장에 들어가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안철수 의원이 8일 무소속 김남국 의원의 '가상자산(코인) 논란'에 대해 "영끌(영혼까지 끌어모으다) 털어먹기라고 생각한다"고 일침을 놨다.

안 의원은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서 "젊은이들의 피를 빨아먹는 일이다"며 이같이 지적했다.

그는 "사실 걱정되는 것이 이렇게 중요한 문제가 서서히 덮이고 있는 것 같다"며 "우선은 전 국회의원, 국무위원까지 확대해서 전수조사를 해야 한다"고 주장헀다.

그러면서 "결의안만으로는 안 되고 강제로 (조사를) 해야 하고, 처벌 규정까지도 신설해야 한다고 본다"고 강조했다.

안 의원은 '전수조사를 하려면 의원 개개인의 동의서가 필수인데 국민의힘 같은 경우 입장을 안 밝히고 있다'는 전현희 국민권익위원장 발언 관련해 "여기는 여야가 없다고 생각한다"며 "만약 거기에 여당 의원이 있다면 당연히 처벌 받고 공천 주지 말아야 한다"고 거세게 비판헀다.

안 의원실 관계자는 "안 의원이 오늘 인터뷰에서 밝힌 대로 전수조사를 위해서 가상자산거래정보제공동의서를 권익위에 제출했다"고 말했다. 

mj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