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메타버스 플랫폼 '시나몬' 시즌 3 오픈
신한은행, 메타버스 플랫폼 '시나몬' 시즌 3 오픈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3.06.08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체 구축 메타버스 플랫폼…8월 말까지 오픈 기념 이벤트
(이미지=신한은행)
(이미지=신한은행)

신한은행은 메타버스 플랫폼 ‘시나몬(Shinamon) 시즌 3’을 오픈하고, 기념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시나몬은 신한은행이 자체 구축한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금융과 비금융 영역을 확장·연결해 만든 가상 공간에서 소비자에게 새롭고 재미있는 경험과 직관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만들었다.

이번 시나몬 시즌 3는 기프티콘으로 제공됐던 혜택을 마이신한포인트로 변경하고, 신한은행 거래 고객에게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등 금융 연계 서비스를 강화했다.

또한, 앞선 두 시즌 동안 수집한 소비자 피드백을 바탕으로 캐릭터 의상 아이템을 통한 커스터마이징을 도입하고, 플랫폼 환경과 조작법도 개선했다.

향후에는 NFT Wallet 연결을 통한 블록체인 기반 플랫폼과의 확장도 진행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시나몬 시즌 3 오픈을 기념해 오는 8월 말까지 시나몬에 접속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응모권 이벤트’와 ‘마이신한포인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응모권 이벤트는 실물 경품 또는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일일퀘스트에 참여한 소비자와 데일리 랭킹 순위권 소비자에게 응모권(시나몬롤)을 지급해, 원하는 상품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실물 경품은 △갤럭시북3 프로(1명) △에어팟 맥스(3명) △에어팟 프로(10명) △갤럭시 워치5(10명)를 제공한다. 기프티콘은 총 3000명에게 △BHC 프라이드치킨 △스타벅스 기분 좋은 하루 △배스킨라빈스 파인트 아이스크림 등을 증정한다

마이신한포인트 이벤트는 △일일 퀘스트 △수시 오픈 이벤트 △시나리오 퀘스트 등에 참여한 소비자에게 마이신한포인트를 지급한다. 특히 시즌 3 신규 가입자가 가입 후 1주일 간 일일 퀘스트를 참여하면 마이신한포인트를 2배로 제공한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소비자의 피드백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며 시나몬 시즌 3 오픈을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하고 다양한 금융 서비스와의 연계를 통해 보다 실생활과 밀접한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 문룡식 기자

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