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 미국 'ATD 23' 참가…아시아 최대 규모 무스 마련
휴넷, 미국 'ATD 23' 참가…아시아 최대 규모 무스 마련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5.25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영탁 대표 "L&D 대표기업, K-에듀 기여"
휴넷 전시장 모습.[사진=휴넷]
휴넷 전시장 모습.[사진=휴넷]

휴넷은 지난 22일부터 24일까지(현지시간) 미국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세계 최대 HR 컨퍼런스인 ‘ATD 23’에 참가했다고 25일 밝혔다. 

매년 미국에서 개최되는 ATD(Association for Talent Development International Conference & EXPO)는 인재개발 분야의 세계 최대 국제 행사다. 이번 ‘ATD 23’은 전 세계 80개 국가에서 1만명이 방문했으며 전시회에는 350개 업체가 참가했다. 특히 이번 행사의 방문자 수는 현지인을 제외하면 한국인이 가장 많아 인재개발에 대한 국내 관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짐작할 수 있었다.

특히 휴넷은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으로 전시회 참가 기업 중에서 아시아 최대 규모로 부스를 마련해 주목받았다.  

휴넷은 ‘Leading the world, The No.1 L&D Company’를 주제로 △개인 맞춤형 교육 설계 솔루션 ‘러닝 저니 메이커’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AI 교수 솔루션’ △쌍방향 교육 퀴즈 플랫폼 ‘퀴즈앤’ △게임러닝 프로그램 ‘아르고’ 등 에듀테크 솔루션을 선보였다.

아마존, 존슨앤존슨, 이케아 등 글로벌 기업들을 포함해 약 2000명이 휴넷의 전시장을 다녀갔다. 다수의 기업이 현장에서 세일즈 미팅을 진행하는 등 솔루션 도입을 협의 중에 있다. 

조영탁 휴넷 대표는 "세계적인 기업들과 함께 휴넷의 교육 솔루션을 전시할 수 있어 영광이다. 미국뿐만 아니라 한국의 교육 관계자들이 대거 참여하며 많은 관심과 영향력을 느낄 수 있었다. 휴넷이 L&D 리딩 컴퍼니로 책임감을 갖고, K-에듀가 세계 교육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