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넷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수강생 모집…115 과목 개설
휴넷평생교육원, 학점은행제 수강생 모집…115 과목 개설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03.06 0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위' 및 사회복지사 '자격증' 취득 지원
휴넷평생교육원 수강생 모집 소개 이미지.[사진=휴넷]
휴넷평생교육원 수강생 모집 소개 이미지.[사진=휴넷]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휴넷평생교육원은 3월 학점은행 개강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학점은행제는 학교 밖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인정받은 학점과 시험을 통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로 일반 대학교 졸업과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을 수 있다. 국가평생교육원 자료에 따르면 2022년 학점은행제를 통해 전문학사 및 학사 학위를 취득한 사람이 7만명에 이른다.

학점은행제는 대학과 동일하게 연 2회 학위 취득이 가능한데 3월에 시작하면 15주 과정 수료 후 학점/학위 신청(7월)과 취득(8월)이 가능하다. 만약 이 시기를 놓치게 되면 6개월 뒤인 내년에 신청이 가능해 학위 취득 연도가 해를 넘기게 된다. 이러한 이유로 매년 3월은 학점은행 수강생이 대거 몰린다.

휴넷평생교육원 관계자는 "학점은행은 일반 대학의 등록금과 비교했을 때 수강료가 저렴하고, 비교적 빠르게 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있어 인기가 많다"라며 "특히 3월은 연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마지막 개강반이 시작하는 시기라 수강생도 많고 인기과정은 조기 마감되기도 하니 서둘러 수강신청을 하는 것이 좋다"라고 말했다.

휴넷평생교육원은 △경영학, 심리학, 회계학 등 다양한 ‘학위 과정’, △사회복지사, 한국어교원, 평생교육사, 청소년지도사, 공인회계사(CPA), AICPA 등 ‘자격증 과정’을 두루 운영 중이다. 모든 교육과정은 모바일 수강, 1:1 학습 설계, 장학 혜택 등이 제공된다. 또 ISMS 인증을 받아 업계 최고 수준의 개인정보 보호 관리체계를 갖추고 있다.

한편 휴넷평생교육원은 오는 8일, 22일 개강반을 동시 모집 중이다. 수강신청은 개강일 하루 전까지 가능하다. 수강료 할인 및 상품권 증정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