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더위속에 시원한 '냉감 침구' 판매 늘어
GS샵, 더위속에 시원한 '냉감 침구' 판매 늘어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05.25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료 인상으로 여름철 냉방 가전 사용 부담된다면 냉감 침구 활용이 좋은 방법
GS샵이 냉감 소재로 만든 침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8% 증가했다고 밝혔다. [제공=GS샵]

 

이른 한 여름 날씨와 전기료 인상 소식에 냉감 침구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다.

GS샵 모바일 앱에서 지난 5월 1일(월)부터 21일(일)까지 냉감 소재로 만든 침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58% 증가했다고 밝혔다.

특히 15일(월) 전기료 인상이 발표되고 16일(화) 한낮 기온이 30도를 넘기면서 16일(화)부터 21일(일)까지 냉감 침구 매출은 전년 동기대비 263% 늘어나며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가장 수요가 높은 상품은 필수 침구인 패드류다. 누웠을 때 냉감 원단이 피부 표면 온도를 낮춰 쾌적하게 해준다. 최근에는 냉감성이 가장 높다고 알려진 '듀라론 쿨' 원단을 사용한 상품들이 특히 많이 판매되고 있다.

'현대판 죽부인'이라 부를 수 있는 상품으로 안고 자는 것만으로도 시원함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때문에 기초 체온이 높아져 열감을 더 많이 느끼는 임산부들에게 여름밤 필수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GS샵은 상반기 최대 행사 ‘혜자로운 상상초월’에 맞춰 5/28(일)까지 ‘파르페by알레르망’ 패드, 바디 베개, 베개커버 등 다양한 냉감 침구 상품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이세희 GS샵 M리빙팀 침구MD는 "패드나 베개에 많이 적용되던 냉감 소재가 올해는 이불, 소파 패드, 방석 등 더욱 다양한 상품군으로 확장되고 있어 냉감 침구 시장은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면서 "올해 전기료 인상으로 여름철 냉방 가전 사용이 부담된다면 냉감 침구를 잘 활용해 보시면 좋겠다"고 설명했다.

 

[신아일보] 강동완 선임기자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