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유·초·중등 교(원)감 직무연수 개최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유·초·중등 교(원)감 직무연수 개최
  • 김명호 기자
  • 승인 2023.05.15 13: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사진=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경기도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은 청사 대회의실에서 ‘유·초·중등·특수 원감, 교감 등 7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미래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직무연수에서는 ▲4차산업혁명과 미래사회의 변화(경동대 최진일 교수) ▲학생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는 경기인성교육(생활인성교육과 김남수 장학사) ▲음악과 함께하는 인문학 여행(백석대 유남규 교수)이라는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경동대 최진일 교수는 “미래의 변화를 예측할 수는 있으나 확신하기는 어렵고 직무가 어떻게 변하더라도 유연하게 적응할 수 있는 능력이 중요함”을 강조하며 인공지능에 의한 삶의 변화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인재상(선택능력, 유연성)에 대한 내용으로 강연했다.

특히, 올해는 대면연수와 워크숍 등을 통해 코로나19로 위축되었던 학교 간 네트워크가 보다 활성화로 미래교육 대비 공동 성장의 공유 기회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된다.

김금숙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디지털미디어 기술의 발전 속에서 공교육이 나아갈 방향 설정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미래교육, 인성교육 관련 다양한 연수 운영 및 학교 지원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김명호 기자

audgh195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