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재옥 "김남국 코인 의혹, 민주 불법 로비까지 번져… 강제수사해야"
윤재옥 "김남국 코인 의혹, 민주 불법 로비까지 번져… 강제수사해야"
  • 강민정 기자
  • 승인 2023.05.12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2E 합법화 로비 국회에서 이뤄졌을 가능성 제기돼"
"野, 유체이탈식 제도 개선 보다 檢 수사 적극 협조를"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가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가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가 12일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이 연루된 가상화폐(코인) 의혹에 대해 강제수사에 돌입할 것을 촉구하고 나섰다.

윤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김 의원의 가상화폐 보유 의혹이 일파만파 번지며 매일 새로운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며 △마브렉스 코인 10억원 투자 후 3억원 상당 수익을 거두는 과정에서 내부자 정보 취득 의혹 △지난해 11월7일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 지난 3월20일 법사위 법안심사소위 중 코인 거래 정황 포착 등을 지적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 문제는 개인의 도덕성을 넘어 민주당을 대상으로 한 불법 로비 문제로 번지고 있다"며 "학술단체인 한국게임학회는 이례적으로 성명을 발표해 P2E(Play to Earn·돈 버는 게임) 합법화를 위한 로비가 국회에서 이뤄졌을 가능성을 제기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제도적 문제점도 지적되고 있지만 일에는 선후가 있는 법이다"며 "김 의원이 해명할 때마다 거짓말이 밝혀지고 민주당에서 어디까지 연루됐을지 모를 로비 의혹까지 제기되고 있기 때문에 강제 수사를 통해 의혹의 실체를 밝히는 것이 우선이다"고 압박했다.

또 "모든 의혹이 상세히 소명되고 이를 통해 문제점들을 확인해만 실효성 있는 제도 개선도 가능해지고 정치권의 도덕성 제고 또한 이뤄질 수 있다"고 밝혔다.

윤 원내대표는 "여야가 합의해 재산신고 제도의 사각지대인 가상자산도 대상에 포함시키는 법 개정을 추진키로 헀는데 이것은 진실 규명의 필요와 과정에 어떤 영향도 끼치지 않는 별도의 조치임을 분명히 한다"며 "민주당에서도 유체이탈식 제도 개선이나 면죄부용 꼼수 조사에 집착할 것이 아니라 즉시 의혹 관련된 모든 조사를 국민께 공개하고 검찰 수사에 적극 협조해야 할 것이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mj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