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국 "당 권고 충실 이행… 코인 다 팔겠다"
김남국 "당 권고 충실 이행… 코인 다 팔겠다"
  • 강민정 기자
  • 승인 2023.05.11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매각시기·절차·방법 등 진상조사단과 합의 후 보고"
가상자산 보유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이 9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의원실로 들어가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가상자산 보유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이 지난 9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 의원실로 들어가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이 10일 '60억 가상화폐(코인)' 논란 관련해 당의권고대로 보유한 코인을 모두 팔고 당 진상조사단 조사에 성실히 임하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모든 자료 공개를 통한 진상규명을 위해 당에 진상조사단 구성과 조사를 요청했고, 내 제안을 받아준 당의 결정에 감사한다"며 "앞으로 진상조사단에 투명하게 자료를 공개하고 성실히 조사에 임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당으로부터 가상화폐 매각권고를 받았다. 당 권고를 충실히 이행하겠다"면서도 "다만 당에 소명자료를 기제출했고, 매각시 제출된 자료와 현황이 달라지는 만큼 구체적인 매각시기나 절차 및 방법 등은 당 진상조사단과 합의해 진행 후 국민께 보고하겠다"고 설명했다.

권칠승 수석대변인은 앞서 기자들과 만나 김 의원에게 코인 전량 매각을 권유하는 한편 김병기 수석사무부총장을 팀장으로 한 당내 진상조사단을 꾸리겠다고 알렸다.

진상조사단 경우 필요하다면 코인 전문 지식을 지닌 외부 전문가가 합류할 수 있다.

mjkan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