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브랜드 '오푸드' 해초샐러드 2종 출시…비건 겨냥
대상 청정원의 글로벌 브랜드 오푸드(O’food)가 완도·고흥에서 채취한 해초를 활용한 샐러드 2종을 출시하고 해외 판매에 나섰다.
8일 대상에 따르면, 오푸드 해초샐러드 ‘오리지널맛’, ‘유자맛’ 2종이 미국, 유럽, 오세아니아 등 비건(Vegan·채식) 문화가 익숙한 시장을 중심으로 판매된다.
전라남도 완도, 고흥 등에서 채취한 미역과 다시마 등을 원료로 사용한 신제품 해초샐러드는 차가운 상태로 즐길 수 있는 냉장 편의식(HMR)이다. 오리지널맛은 새콤달콤한 맛을, 유자맛은 상큼하면서 향긋한 풍미를 강조했다.
이들 제품은 신선함을 오래 유지하기 위해 열을 가하지 않는 HPP공법을 적용했다. 착색료, 보존료, 글루텐 등은 첨가되지 않았다. 또 200그램(g) 소용량으로 포장돼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게 접시에 덜어 먹도록 했다.
대상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은 해조류가 낯선 외국인들도 부담 없이 샐러드처럼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만큼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parkse@shinailbo.co.kr
저작권자 © 신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