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감염병 예방 면역 패키지 사업’ 추진
연수구, ‘감염병 예방 면역 패키지 사업’ 추진
  • 김경홍 기자
  • 승인 2023.04.17 1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연수구가 감염병 예방 정보와 검사·접종 등 보건 서비스를 내실 있게 연계해 구민 면역력을 높이는 ‘내 몸 바로 알고, 면역 끌어올려! 감염병 예방 면역 패키지’ 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연수보건소가 감염병 월간정보, 해외여행 면역, 아웃도어 면역, 예방접종 면역 등 4개 패키지를 카테고리별로 구성해 필요한 정보들을 알리고 대응해 감염병 발생을 차단하는 프로그램이다.

최근 늘어나고 있는 아웃도어 활동과 해외여행시 각 나라별 주의해야 할 감염병과 예방법을 카드뉴스 형식으로 홍보하고 연수구보건소 홈페이지 등을 통해 맞춤형 정보를 알린다는 계획이다.

지역 내 감염병 발생을 사전에 막기위해 항원·항체 검사를 실시하고 결과에 따른 맞춤형 면역 강화 교육과 예방접종 안내 독려 등을 통해 개인 면역을 끌어 올린다.

감염병 월간 정보뿐 아니라 국가별 감염병 발생 현황과 예방접종리스트, 야외활동 시 위험 감염병 접종교육, 간염 항체 미보유자 관리. 코로나19, 폐렵구균, 대상포진, 인프루엔자 등 예방접종사업을 함께 펼친다.

특히 구는 홍보 콘텐츠 강화를 통해 홈페이지뿐 아니라 연수구 SNS, 연수한마당 등에 매달 유행하는 감염병 정보를 수집해 알리고 관련 정보와 전문가 칼럼 등의 형식으로 알려 나간다.

이와함께 수시로 변할 수 있는 감염병에 대한 예방 관리 방안을 신속하게 지역 주민과 공유하고 감염병 예방 수칙 등을 자연스럽게 실천하는 주민 문화도 만들어 니간다.

보건소 관계자는 “지역사회에서 발생 우려가 높은 감염병에 대한 정보와 예방·대응 방안을 제시해 사전 예방적 홍보를 강화할 계획”이라며 “지속적인 정보 전달은 구민에게 감염병에 대한 경각심을 심어주고 감염병 확산 방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연수/김경홍 기자

skydiver617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