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MOM 튼튼! 아기 튼튼! 임산부 요가교실 운영
사천시, MOM 튼튼! 아기 튼튼! 임산부 요가교실 운영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3.03.3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엄마와 아기의 건강한 출산과 회복을 위해
임산부 요가교실/사천시
임산부 요가교실/사천시

경남 사천시보건소는 관내 임산부들의 건강한 임신과 출산 준비를 돕기 위해 ‘MOM 튼튼! 아기튼튼! 임산부 요가교실’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출산에 이르기까지 신체적·심리적·사회적으로 많은 변화를 겪게 되는 임산부들에게 변화에 적응하기 위한 적절한 양의 운동이 필요하다.

특히, 요가는 안정된 심리 상태를 유지할 수 있게 해줄 뿐만 아니라 분만에 걸리는 시간과 분만 통증을 줄이는데 효과적이며, 출산 후 회복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이에 보건소는 관내 20주 이상 보건소 등록 임산부를 대상으로 4월3일부터 6월7일까지 10주간 ‘MOM 튼튼! 아기튼튼! 임산부 요가교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임산부 요가교실은 정신건강복지센터 2층 프로그램실에서 매주 월, 수요일 오전 10시30분부터 11시30분까지 1시간 진행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임산부는 사천시 보건소로 신청하면 된다. 이번 ‘임산부 요가교실’에서는 임산부의 건강한 출산, 회복을 위한 요가 동작, 호흡법 등을 배울 수 있어, 임산부의 건강과 태아 발달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임산부 요가교실을 통해 엄마와 아기의 건강한 출산과 회복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관내 임산부와 아기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므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사천/김종윤 기자

kyh701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