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재호 농촌진흥청장, 경남 영농현장 방문
조재호 농촌진흥청장, 경남 영농현장 방문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3.03.26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4일 오전 10시 30분 하동·거제
농식품 수출 활성화 방안 논의 및 경남 농업 현안 점검
조재호 농촌진흥청장 하동 방문/경남농기원
조재호 농촌진흥청장 하동 방문/경남농기원

경상남도농업기술원은 조재호 농촌진흥청장이 지난 24일 슬로푸드(주) 농업회사법인(하동군)과 거제시농업개발원 현장을 살펴보는 등 경남 농업 현장에서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조재호 청장은 하동군 슬로푸드(주)를 방문해 농촌 일자리 창출 성과 사례를 청취하고, (사)경남벤처농업협회 농업경영인들과 농식품 수출 확대를 위한 다양한 의견을 주고 받았다.

이후 거제시농업개발원으로 자리를 옮겨 경남 주요작물 생육상황 및 농정 중점 추진사업과 당면영농 동향에 대한 보고를 받았다.

거제시농업개발원은 농업과학관, 미생물배양실, 아열대 작물 지역 적응 실증시험연구실, 대형 실내식물원, 곤충생태체험관 등 36개 시설(총 139.842㎡)이 조성되어 있다.

조재호 농촌진흥청장거제 방문
조재호 농촌진흥청장거제 방문

이날 보고는 경남의 주요작물 생육동향 및 기상현황을 시작으로 벤처농업인 육성, 농산물 가공품 개발, 농촌 융복합 산업 기반 구축 등 지역 농업발전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업무보고를 받은 조재호 청장은 “과수화상병(화상병) 발생 이력이 없는 경남은 앞으로도 농가 교육 강화, 엄중한 상황관리 및 정밀 예방관찰(예찰)로 청정지역을 유지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현재 산불재난 국가 위기 경보가 ‘경계’ 단계에 있으므로 영농부산물 태우기 등으로 산불, 화재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현장 홍보에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이달 초 개강한 경남양봉농업인대학을 내실 있게 운영해 경남지역 양봉농가의 역량 강화에 힘쓰고, 봄철 이상저온 및 이상고온에 대비한 주요 농작물 관리 기술을 전파할 것을 강조했다.

[신아일보] 경남농기원/김종윤 기자

kyh7019@naver.com